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에이블씨엔씨 2015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지역환경기반공학
  • 학점 4.08/4.5
  • 토익 860
  • 토스 Level6
  • 자격증 4개
  • 4,77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자립심을 키워 긍정적이고 능동적입니다. 초등학교 시절 보증 빚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저부터 변해야 겠다고 다짐하여 기본적인 의식주부터 집안일과 학습까지 필요한 것은 즉시 행동하는 등의 자립심을 키웠습니다. 힘든 상황에 한탄하는 것이 아닌 현재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성장해왔습니다.

저는 역경지수가 높습니다. 이른 시기부터 고난을 헤치고 성장해왔기 때문에 역경을 만나면 포기하지 않고 모든 능력을 총동원하여 해결합니다. 입사 후에도 포기하지 않는 높은 근성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298520Byte

답변
저는 에이블씨엔씨의 매출액 10% 이상 증진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미샤 등으로 업계 선구자 역할을 하는 에이블씨엔씨지만, 저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자세로 영업 매출을 이끄는 변화의 순풍이 되고 싶습니다. 단기적으로 회사 내규 학습으로 정직한 업무처리와 현장과 내근을 막론한 다양한 경험체득으로 개인능력 향상에 주력하고 장기적으로는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험을 통한 세심한 고객관리에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창의적 사고로 영업, 매장관리의 모델화 등을 통한 관리효율도 극대화하는 실용적인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301526Byte

답변
첫째, 맡은 바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다보니 주어진 업무를 모두 수행하기 위해 성급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업무수행을 하더라도 가끔 덜렁대고 일이 많을 때는 초조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부분은 몸은 바쁘더라도 심적 여유를 가짐으로써 차분하게 업무를 수행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둘째, 기억력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항상 수첩과 펜을 소지하여 필기를 하며 부연 설명을 적어둡니다. 단점 보완을 위해 메모한 습관을 ‘장점化’하여 입사 후에도 세심하고 꼼꼼한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하겠습니다.

글자수 296514Byte

답변
저는 문제해결을 목표로 창의적인 방안을 통해 부대 이미지를 격상시켰습니다.

군복무간 폐기의약품이 많아 상급부대의 신속한 후속조치 명령을 받았습니다. 조치방안을 고민하던 중 내부가 아닌 외부로 시선을 돌렸고 군부대 인식개선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봉사하는 도전을 계획하였습니다. 목표설정 후 시행가능성 향상을 위한 군의관의 협력으로 대민의료지원 보고서를 작성하였고 2013년 7월 첫 의료지원을 시행하였습니다. 부대는 폐기의약품을 줄이고 주민들은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대군신뢰도 상승까지 1석 多조 효과였습니다.

글자수 294514Byte

답변
저는 대학생 시절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커피숍, 음식점, 주류점, 워터파크 등에서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으로 여러 부류의 손님들을 직접 응대하면서 그들과 소통하는 방법, 서비스 마인드와 같은 여러 가지 노하우를 체득하였습니다. 이러한 능력으로 고객의 니즈에 따른 부족한 점에 대한 즉각적인 개선, 지속적인 접촉으로 고객밀착관리를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무엇이든 가리지 않는 노력으로 구조물로 치자면 위로부터의 수직하중과 아래로부터의 반력을 받는 기둥으로서 업무든 대인관계든 에이블씨엔씨라는 건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300527Byte

답변
저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며 포기하지 않으며 협력과 소통으로 성과를 달성합니다.
군복무간 주둔지 기지화 공사명령이 하달되어 임무는 중요하였으나 사기저하, 물자부족에 따라 일방적인 지시가 아닌 토의를 하였고 의견을 경청하여 기존계획을 재정립하였습니다.

1. 효율상승을 위한 선,후임 혼합 편성
2. 역량집중을 위한 A,B,C등급 소요판단
3. 자재획득을 위한 군수과, 관공서 협조
4. 사기 상승의 노력

공기를 줄이고 질 높은 공사를 완료한 경험이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내, 외부의 협력과 열린 소통을 통해 포기하지 않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316530Byte

답변
저는 인원, 시설관리, 운영계획 등은 인사장교 및 본부중대장으로 근무하며 2년간 끊임없이 해온 일입니다. 때문에 막연한 대학 전공에 따른 입사지원이 아닌 후천적인 적성을 찾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사람과 더불어 활동하는 것과 각종 관리입니다. 따라서 다수의 인원을 관리했던 경험과 추진력, 솔선수범, 대인관계 능력을 바탕으로 저의 적성과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에이블씨엔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성과를 위한 최적의 사고와 행동으로 에이블씨엔씨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2905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