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에이블씨엔씨 2017년 상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
  • 학점 3.61/4.5
  • 토익 810
  • 토스 Level6
  • 인턴 2회
  • 수상 2회
  • 자원봉사 2회
  • 28,09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해당분야에 대해 관심도 많고 지원하는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자기소개서입니다. 지원자의 희망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느껴지고 관련 경험을 적절히 제시했다는 점이 합격에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장점 : 무엇보다도 희망직무에 대해 지원자의 열정이 느껴진다는 점과 그 분야로의 진출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노력한 점을 잘 제시하였습니다. 단점 :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제시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아쉽습니다.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동기와 예상되는 어려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적절한 대답을 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치열한 경쟁에서도 고품질의 상품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성장하는 에이블씨엔씨의 행보를 보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애정과 집념의 자세로 일한다’는 저의 직업관과 일치함을 확인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좋은점 1고교 시절부터 꿈꿔온 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해 학과에서 익힌 이론을 AD.FLASH 광고동아리에서 경쟁PT와 공모전, 광고제를 기획하며 적용했습니다. 또한, 4년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동향을 알기 위해 꾸준히 뷰티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춘 광고기획자가 되는데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303524Byte

좋은점 1 글자수가 적은 항목은 결론 위주로 핵심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 부분은 회사지원동기에 해당되는 내용으로서 적절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엄밀히 따지면 이 부분은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아니라 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활동을 했는가에 대한 대답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답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제품 홍보를 위해서는 뷰티에 관한 관심은 물론,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아쉬운점 1 이를 위해 약 3년간 OOOOOO에서 일하며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을 파악하는 안목을 길렀습니다. 또한, 매달 진행되는 프로모션과 일 년에 세 번 진행하는 브랜드세일 기간에 홍보 컨셉을 관찰하며 쇼카드를 직접 제작해보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재고소진을 위해 샘플증정행사를 도맡으며 VOC 게시판 우수사원으로 칭송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기획하겠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301521Byte

아쉬운점 1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자질을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어려움이 있을 것인가를 묻고 있습니다. 그에 맞게 내용을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뷰티에 대한 관심을 물론, 트렌드 분석이 중요한 역량이지만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고객의 니즈와 산업의 특징으로 인해 ~~~~ 한 점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좋은점 1 지원자의 경쟁력을 핵심 위주로 군더더기 없이 잘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도 좋습니다.

답변
OOO 쇼룸에서 일할 당시, 갤러리아 백화점 팝업 입점에 대한 홍보활동을 맡은 경험이 있습니다. 메르스로 인한 불경기를 고려해 온라인 매체로 브랜드인지도를 높여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저는 4년간의 파워블로거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사이트와 SNS를 통해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 소식을 홍보했고, 브랜드이미지와 맞는 셀럽들에게 협찬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모델선정과 일정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더불어 재고로 골치였던 드레스를 ‘패셔너블한 돌잔치 룩’으로 홍보하여 완판 시켰습니다. 좋은점 1그 결과 페이우는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로 확실한 입지를 굳힐 수 있었고 5배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에이블씨엔씨에서도 매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꼼꼼하게 광고물 제작 일정관리를 수행할 자신이 있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397692Byte

좋은점 1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일어나는 일을 적절하게 제시한 점, 어떤 상황이며, 어떻게 문제를 해결 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내용상으로 페이우는 지원자 때문에 성공의 기반을 다진 것 처럼 써져있습니다. 자신의 성과를 과장한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친화력이 좋습니다.
벤더회사 인턴 생활 당시 샘플을 제작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협력업체들 또한 주문 건이 폭주하는 시기라 샘플 제작이 지체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평소 ‘협력업체 사람들과 쌓아온 친화력’을 통해 촉박한 마감기한 안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일을 진행하였습니다.좋은점 1

사람들을 좋아하기에 분위기에 휩쓸리기도 합니다. 아쉬운점 1
그날 해야 하는 일과 우선순위를 정해 집중하여 이른 시일 내에 이루어내려고 노력합니다. 제 일의 결과는 조직에도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그렇기에 일 할 때는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글자수 305528Byte

좋은점 1 자신의 강점을 설명하기 위해 인턴 경험을 제시하여 간접적으로 자신의 경험사항을 하나 더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항목에서는 분명히 단점을 제시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 점이 왜 단점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