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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주)아이티센 2016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일어일문학과
  • 학점 3.8/4.5
  • 토익 875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4,48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열정]

혼자 떠난 유라시아 대륙 횡단 여행 중 제 버킷리스트에는 러시아 바이칼 호 안의 '알혼' 섬에 가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러시아의 4월은 아직 겨울이기 때문에 호수가 얼어 배가 뜨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눈이 덮여 하얀 호수를 보자 막막했지만 여기까지 와서 시도는 해 봐야 후회가 없다고 생각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딱 한 사람이 4월 말에 알혼에 갔다는 후기를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아는 러시아어를 총동원하여 버스터미널부터 미니버스 운전자까지 수소문한 끝에 결국 알혼 섬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간절하면 통한다고, 처음에는 말도 통하지 않는 이방인이 귀찮은 내색이었지만 나중에는 미니버스 기사분들이 나서서 알아봐 주신 덕에 알혼까지 가는 미니버스를 탈 수 있었고, 알혼은 이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저는 도전하는 과정에서 얻는 경험을 통해 발전하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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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고객 지향형 서비스 제공]

저는 대학생활 틈틈이 여러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그 중 약 1년간 백화점에서 와인 판매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매니저님은 '할인행사 하는 상품 위주로 안내하면 된다'고 하셨지만 첫 날 해 보니 아무리 할인하는 상품이라도 와인은 다른 주종에 비해 진입장벽이 높아 선뜻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판매하는 내가 잘 알지 못하면 구매하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겠구나’ 싶어 일하는 동안 틈틈이 업체에서 판매하는 주요 와인에 대한 카달로그를 읽으며 공부했습니다. 고객에게 판매할 때도 가격 정보 위주가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 위주로 설명할 수 있게 되었고, 와인코너에서 저와 이야기하고 가시는 손님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이런 고객은 당장의 매출엔 기여하지 못할지 모르나, 충성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고객 지향형 서비스'로 단골과 매출을 잡았습니다. 시장의 요구에 맞는 사업을 기획하는 기획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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