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원로엑스(주) 2016년 상반기 인턴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무역학과
  • 학점 4.1/4.5
  • 토익 77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3,22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교시절 자기주도적 학습을 잘 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부모님께서는 학원을 권유하기 보다는 스스로 학습 방법을 찾아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엔 스스로 학습한다는 것이 어려웠지만 과목별 취약점을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한 뒤,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설정했습니다.

계획을 실행할 때는 우선순위를 정하여 효율적으로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학업성적이 향상되면서 점차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도 해 낼 수 있는 힘이 제 자신에게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292507Byte

답변
대학 입학과 동시에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해보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도전해보고 경험을 하는 것이 큰 자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평에 있는 번지점프를 도전해봤으며, 무대 경험을 해보고 싶어 대학 가요제에 출전하였습니다.

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대외활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하면 된다’는 도전의 가치를 깨달았고,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49431Byte

답변
저는 다수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좋았고, 조직에 적응하며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회경험이라고 생각하여 지속적으로 하였습니다.

일을 할 때에는 ‘나의 가게인 것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스무디킹 ooo점 ooo 사장님에게 신뢰를 얻어 군 제대 후, 좋은 조건으로 다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협의하는 능력을 개발했고,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87491Byte

답변
ooooo에서 현장실습을 할 때, 밝은 미소로 최선을 다해 손님 응대를 했지만 다른 실습생들에 비해 실적이 좋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스스로 부족했던 점을 생각해보고, 선배 직원들을 관찰하며 개선사항을 찾으려 했습니다.

그 결과, 적극적인 응대가 부담스럽다는 것과 제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이후, 고객님들의 니즈 발생시 부드럽게 응대를 하였고, 직접 남성화를 신어보며 제품의 특징을 파악하여 고객님들에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 피드백을 진행하며 문제점을 개선시키려는 실행력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03521Byte

답변
우리나라 경제의 근본인 무역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무역학과를 선택하여 진학하였습니다. 진학하며 무역 뿐만 아니라 물류, 경제 관련 전공 수업도 수강을 하였고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고객지향적 회사'입니다. 고객 가치 창출은 기업 이윤 창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3PL사업에서 고객사에 대한 니즈 파악과 서비스 제공 만족도는 그 회사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한 동부익스프레스에서 비전을 보았고,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글자수 302521Byte

답변
실무 경험을 통해 물류 직무에서 중요한 자질인 자원 관리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군 시절 대대군수계원으로서 조달 및 재고관리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업무를 하며 전산 상으로 재고와 실질 재고가 맞지 않아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엑셀을 이용하여 전산 재고와 실질 재고 품목표를 작성하여 비교했고, 매주 월요일 실질재고조사를 지속적으로 하여 적시적기 보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같은 실무 경험으로 입사 후,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통해 동부 익스프레스의 물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글자수 29450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