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DB CSI손해사정㈜ 2016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금융경제
  • 학점 3.7/4.5
  • 토익 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9,43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경험에 관한 구체적인 서술이 잘 이루어지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무관련경험이 풍부하지는 않지만, 동아리활동 등에서 얻은 경험들을 직무와 연관시켜 서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업에 대한 사전조사나 분석을 통해 지원대상기업 및 지원직무에 관하여 이해도가 높다는 점을 더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학로와 함께한 30일'
대학 시절 패스트푸드점 아르바이트를 통해 열정적인 정보수집과 거시적인 안목을 통해 성취감을 느낀 적이 있습니다. 점장님은 항상 매출을 올릴 방법을 원하셨습니다. 저는 함께 고민하며 내린 결정은 ‘크고 넓게 보자’였습니다. 당장의 매출보다는 짧게는 한 달, 길게는 1년의 목표를 잡아 확실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이후 저는 주문을 받으면서 번거로웠지만 일일이 고객들에게 물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 시간대가 아님에도 매장에 고객 나이와 방문 시간대를 한 달간 조사하며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그 결과 주 고객층은 젊은층이었고, 이에 SNS 포스팅 시 사이드메뉴 업그레이드를 제안했습니다. 점장님 수락 후, 이벤트를 진행했고 3개월 만에 1.5배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좋은점 1 이때 열정적으로 방문고객들을 조사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해 성과를 창출한 것에 성취감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464799Byte

좋은점 1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것입니다. 특히 문제해결 또는 목표달성을 위해서 지원자 본인이 했던 구체적인 방법들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상황을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새로운 이벤트를 제안한 경험은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어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답변
'역지사지의 대인관계'
사고조사 업무 중 고객면담을 하면서 역지사지의 소통은 필수입니다. 진정성을 갖고 배려하며 대하는 것이 저의 강점입니다. ROTC 임관 후 신병교육대 소대장으로 근무하면서 500여 명의 훈련병을 자대로 배출했습니다. 군대에 처음 온 훈련병들이기에 저는 진정성을 갖고 대하며,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어려움을 들어주고 해결해주었습니다. 그 결과 군 생활 중 한 번의 사고 없이 무사히 훈련병들을 교육했습니다.

'지나친 웃음'
약점은 지나치게 웃음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지인들에게 진지하지 못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습니다. 학창시절 선생님께 오해받아 분위기 파악 못 하고 웃음이 나오느냐며 혼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가 웃는 이유는 상황을 모면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난처한 상황이라도 피하지 않고 직시하려고 노력합니다.아쉬운점 1 직무 수행 시 웃으면서 생활하되, 진정성을 갖고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글자수 467802Byte

아쉬운점 1 자신의 단점을 서술할 때에는 반드시 그것을 극복하고자 현재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를 언급해야 합니다. 단지 난처한 상황을 피하지 않고 직시하려고 노력한다는 정도로만 서술한다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지원자가 구체적으로 어떠한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알기 어렵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렵습니다.

답변
'잘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좋은점 1
사고조사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일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잘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훈련병들의 고민을 상담해주고, 해결책과 조언을 제시해주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에서 아르바이트 하면서 고객 만족이 곧 서비스의 보람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을 위해 사고조사를 통해 보험금을 제공 받게 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입사 10년 후 강단에 서고 싶습니다. 신입사원 때는 기본을 충실히 하기 위해서 야근과 휴일 출근도 마다치 않고, 현장근무에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손해사정사 자격을 취득하며 전문성을 키우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제 분야에서 많은 실적을 달성 후, 손해사정사를 꿈꾸고 동부CSI손해사정에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연을 하며 재능기부를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65800Byte

좋은점 1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제목입니다. 제목은 아래의 내용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키워드로 구성되어야 하고, 그것이 읽는 이에게 흥미를 가질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
'공감은 최고의 팀워크'
대학 시절 축구팀 주장으로 멤버들과 갈등했던 것은 과도한 책임감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축구대회 우승에 대한 욕심에 주말마다 연습에 대한 의견을 피력하였고, 불참가하는 멤버를 다그친 결과 동아리가 해체일로까지 가며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 연습을 통으로 쉬고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저의 집념이 멤버들에게 힘겨웠고, 그들의 의견이 무시되는 상처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모든 멤버들의 의견에 경청하며 반영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반영한 결과 훈련시간을 평일과 주말 두 가지 시간대를 만들어 가능한 시간대에 참가하도록 정했습니다. 멤버들은 바뀐 저의 태도에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배울 수 있었고, 입사 후 항상 동료와 고객에게 공감과 이해를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최소화할 것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460799Byte

좋은점 1 문제해결능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부분입니다. 문제해결능력에 관한 항목에서는 ‘문제인식-문제해결방법의 모색 ? 해결을 위해 시도한 구체적인 방법 ? 성과 순으로 서술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특히 ‘해결을 위해 시도한 구체적인 방법’이 잘 서술되어야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