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KB손해보험 2016년 상반기 인턴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정보통계학과
  • 학점 3.6/4.5
  • 인턴 1회
  • 8,74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만루홈런]

요행을 바라지 않습니다. 1루에서 3루 베이스에 주자가 꽉 차야 만루홈런을 날리듯, 한 단계 한 단계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성실함을 지녔습니다.

학창시절, 금융 자격증 교육기관에서 시중은행 인재개발부로 파견을 나가 6개월짜리 아르바이트를 하며 주위 사람들의 신뢰를 받았습니다. 당시 저는, 수업 매니저로서 가장 먼저 출근하여 해야 할 일을 점검하였고, 수업이 없는 날에는 메신저나 전화로 질의·응답을 받으며 교육생의 학습 능력을 증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SOS! ooo을 불러주세요'는 수업이 없는 날에도 메신저나 전화로 질의·응답을 받고, 심지어는 교육생의 지점까지 찾아가 개인과외를 해드리는 저만의 서비스입니다. 이런 모습을 보시고 성실함을 눈여겨보신 담당자분께서는 "oo아, 너는 진짜 열정(熱情) 페이(Pay)를 줘야겠다."라고 하시며 아르바이트생으로는 최초로 인센티브를 받는 기쁨을 주셨습니다.

글자수 471797Byte

답변
[도전! 500건의 응답]

학창시절 'No pain, No gain'을 보며 늘 도전하는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2014년, 타이베이 101타워 앞에서 한국 화장품 인식 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설문 타겟 대상인 2,30 대 여성층을 약 3,000여명을 만나는 과정에서 바쁘고 단순 홍보라는 인식으로 수많은 거절을 받아 포기하고 싶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더 나은 방안을 생각해봤습니다.

타이완어로 번역한 피켓으로 시민들의 이목을 끌고, 각양각색의 복장을 입으며 서로의 벽을 좁혔습니다. 또한, 저의 강점인 환한 미소와 흐트러짐 없는 모습으로 도전했습니다. 그 결과 약 500여 건의 소중한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보험상품을 권유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거절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과 거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도전정신을 겸비해 미래금융 시장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글자수 490805Byte

답변
[숫자에 강한 그녀의 새로운 목표]

정보통계학을 전공하면서 금융과 관련한 정보 분석 및 예측 수업에 학문적 흥미가 있었고, 금융인을 목표로 관련 경험을 쌓는 데 매진했습니다. 특히, 예측방법론 수업 팀 프로젝트 때 보험산업 예측을 하며 보험업에 대한 매력에 빠졌습니다.

수많은 보험사 중 KB손해보험을 선택한 이유는 양종희 사장님의 경영철학의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 인재를 중시하며 차별없이 능력에 따라 대우받을 수 있는 기업문화를 추구하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투명한 보상기준이 있는 곳이라면, 정말 열심히 일해서 그 보상을 받고 싶습니다. 저와 입사 후, 저와 만나신 고객님은 충성고객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님의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고객님이 민원 제기를 표출할 시, 고객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행동을 보이겠습니다. 이러한 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KB손해보험의 소중한 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74806Byte

답변
[그대의 가슴에 새길 이름]

누군가의 가슴에 저라는 사람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다면, '인생을 허투루살지 않았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아버지의 원만한 대인관계를 발견하여 '사람이 재산이며, 자신을 바꾸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임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타인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방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진로 탐색 동아리 활동 당시 졸업생과 재학생을 연계한 Mentoring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졸업생 섭외를 위해 제가 택한 것은 문자나 전화가 아닌, 직접적인 대면을 통한 설득이었습니다.

미리 쿠키와 손편지를 준비하여 선배들을 찾아가 설득하고 타협한 결과, 17명을 멘토로 섭외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진심과 공감'에 있음을 배워온 결과입니다. KB손해보험 입사 후에도, 다양한 세대와 교감하여 플러스알파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6378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