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메디앙스㈜ 2015년 하반기 인턴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체육교육
  • 학점 3.4/4.5
  • 자격증 1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2회
  • 6,46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취와 성장은 언제나 제 삶의 원동력입니다"

천식 때문에 시작한 [수영],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해 시작한 [풋살] 그 당시 필요로 했던 행동들이 스포츠였고, 알고 있는 것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것이 뿌듯하여, 당연하듯이 체육교육과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러나 생각했었던 꿈과는 달랐던 대학생활을 지속할 수 없다. 판단 후, 활기찬 대학생활을 재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위해서 시도한 대외활동은 7번의 탈락에도 불구하고 노력한 결과 합격할 수 있었으며, 각양각색 동료들을 만나기 위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제게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는 멘토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180여 명이 되는 모임에 회장을 맡고 난 뒤 '5명 내외의 저녁 식사 소규모 모임' 을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소통하고자 '쓰리쿠션데이', '홈커밍데이'와 같은 이벤트를 기획하고 추진하여 55명이 참가하는 행사로 만들어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왔습니다.

글자수 488824Byte

답변
"새로운 그라운드를 밟다"

부모님께서 운영하는 편의점에의 아르바이트 생활 시작은 새로운 그라운드였으며,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였습니다. 컴퓨터 Tool 사용을 어려워하시는 부모님 대신 메일을 보내고, 간접적으로 발주 및 재고관리 정산과 같은 STAFF만의 일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100M마다 존재하는 편의점과는 다른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해 드리고 싶어 방문고객 및 파주시청 점만의 특징을 찾게 되었습니다.

특히 토요일에는 40~50대 로또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음날인 일요일에는 추첨용지를 확인하러 오시는 60대 이상의 고객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계산대까지 오시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행거와 클립을 이용해 입구에 배치하여 "이곳 편의점은 편하다." 인식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생산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으며, 단순한 광고가 아닌 고객과 소통하는 '가치 교환'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3848Byte

답변
"아이는 옳다"

아이의 주요한 소통 방법인 '떼쓰기','울기'는 원하는 것이 있어 행동하는 것 인데, 이처럼 한 가지 이슈가 직면한다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까지는 마음속에서의 조급함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만을 생각한다는 것은 다방면을 살펴봐야 하는 면에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하는 이러한 '떼쓰기'는 성취와 성장을 할 수 있게끔 해준 원동력이었으며, 진로 변화를 추구해주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아이처럼 배워야 할 것이 많아 '떼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단계로 아이가 사회성을 가지는 것처럼 다방면으로 '울기'를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록 다른 출발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두게 되었지만, 끝까지 하고 자는 끈기가 있었기에 oooo와 ooooooo에서 우수활동자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그라운드인 보령메디앙스 마케팅 부서에서 저만의 발자취를 남기고 싶습니다.

글자수 480811Byte

답변
"마케팅 부서에 녹아들다"

소개팅과 같은 첫 만남에서의 어색함 없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마케팅 부서에서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한 '떼쓰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보령만의 가진 차별화된 기술로 중국시장에서의 국내 소비재를 꾸준히 이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입사 후 목표는 짧은 시간 안에 부서 사원들에게 필요한 인원으로서 '가치'를 인정받는 것이며, 인턴의 자세로 매주 계획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변화를 줄 것입니다 경험한 세미나 총괄역할, App Festival 기획, 소규모 모임을 행사로 변화시킨 아이디어로 마케팅 부서의 성장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팀이 각자의 포지션에서 주어진 책무를 다 하며 이루어지는 시너지는 스포츠를 할 때처럼 즐거운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처럼 마케팅 부서에서 시작하는 저의 목표인 '조화'로 보령의 '가치'를 교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6077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