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해태제과식품(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상경계열
  • 학점 2.9/4.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9,45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이사가 잦았던 탓에, 전학을 많이 다녔습니다. 낯선 환경,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도 기죽지 않고 금방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사교성과 친화력은 영업 직무를 수행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점을 살려, 각 거래처의 Key맨들과 신뢰관계를 잘 구축하겠습니다.

글자수 147249Byte

답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도전한다는 삶의 태도는 저의 큰 강점입니다. 덕분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배웠고,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때로는 무모하다는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도전함으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145250Byte

답변
노래 공연 동아리에서 활동하면서 무대 위에 선 경험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시선을 마주하며 서 있는 것이 두렵지 않습니다.

이런 자신감 있는 태도는 영업 직무를 수행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137234Byte

답변
** **** 대리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당시 매출 왕을 달성했습니다. 처음에는 한 대를 팔기도 힘들었지만, 고객 응대 다이얼로그를 만들고, 친구들과 모의 상담을 하는 노력을 통해 결국 원하는 목표를 달성했었습니다. 해태제과에서도 항상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

글자수 145248Byte

답변
그날그날의 성과가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성취감을 느끼고 때로는 마음을 다잡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최전방인 영업 현장에서 해태제과를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해 영업 직무 최고의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34235Byte

답변
기존 유통 채널에는 항상 방문 요일을 준수하고, 적정 수량 납품으로 신뢰관계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또한, 신규 채널을 발굴할 때에는 자신감 있는 태도로, 공손하게, 회사 직거래에 대한 메리트를 잘 설명하여 거래를 성사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한남충 vs 김치녀>
한국인 남자는 벌레라는 뜻을 가진 한남충. 능력 없이 남성에게 기대어 물질만을 바라는 한국 여자를 말하는 김치녀. 이런 단어는 현재 우리 사회의 남성과 여성 간의 성별 간 대립을 잘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남성 혐오를 줄인 남혐. 여성 혐오를 줄인 여혐. 최근 1년 사이 급증한 키워드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왜 서로가 서로를 혐오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을까요?

사실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과거에 비해 많이 향상되었고,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증가했습니다. 그에 따라, 경제력이 향상이 가져온 것으로 생각합니다. 경제 성장은 더디고, 일자리는 없고, 한정된 자원만이 있는데 그 전까지는 대부분 남성만이 사용했다면 이제는, 가뜩이나 어려운 현재 사회에서, 여성들과도 경쟁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청년 실업 가속화, 청년 취업률이 최악인 작금의 사회에서 가장 약한 계층은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청년계층입니다. 이 계층이 가고 싶고, 하고 싶은 일은 한정돼있는데 그 자리를 여성과 함께 경쟁해야 하니 남성은 여성을, 여성은 남성을 미워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회적 세태에 대한 해답은 없습니다. 다만, 성별 간에 대립은 절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확실합니다. 사실 지금의 젊은 세대는 특별히 남성적이지도, 여성적이지도 않습니다. 이런 남성, 여성 차별은 오히려 구시대적 잔재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서로를 혐오하지 말고, 서로 협력하여 더욱 밝은 미래를 꿈꾸고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글자수 8971,52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