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해태제과식품(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5개
  • 자원봉사 2회
  • 16,81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부모님께서는 항상 타인을 위한 배려를 이웃에게 실천하셨고, 저 역시 배려와 나눔의 기쁨을 배우며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학생회 봉사부장으로서 갑자기 비가 오는 날, 비를 맞고 가는 친구들을 위해 `우산 은행`을 제안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136232Byte

답변
다양한 연령대에 알맞은 의사소통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상담위원으로서 중학교 3학년 친구들과 학부모님의 상담을 돕는 활동을 했습니다.

반면에, 완벽한 성과를 추구하다 보니 열정이 과해, 종종 스트레스를 받지만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151260Byte

답변
[가치 있는 열매]

리더십캠프 추진위원회 중, 경영팀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매년 경영팀에서는 금전출납장과 계좌 잔액이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으며 경영팀장으로서 문제를 해결하고자 각 팀의 예산안을 취합하여 하나의 문서로 정돈하여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글자수 156268Byte

답변
해태제과에 입사했던 선배에게 조언을 들으며 해태제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해태제과의 끝없는 도전정신은 제게 감동을 안겨주었으며, 앞으로는 해태제과와 같은 길을 걸으며 초우량기업으로 발돋움할 때, 함께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45254Byte

답변
늘 정확한 경영관리가 필요한 회계 사무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회계 분야의 정확성을 키워왔습니다.

회계특성화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전산회계 1·2급, 전산회계운용사2·3급을 취득하며 회계의 전문성을 확대해왔으며 상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현재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148258Byte

답변
저는 영국의 ‘브렉시트’에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물론 찬성 측의 입장 역시 이해하지만, ‘브렉시트’를 통해 얻게 되는 손해가 이익보다 많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제가 반대하는 이유 첫 번째는 영국의 금융허브 역할이 불확실하기 때문입니다. EU의 일원인 영국에서는 다른 EU 회원국들과의 금융거래나 법인 영업이 자유롭습니다.

상품,서비스 시장에서도 EU를 단일시장으로 간주해서 관세나 수수료면제와 같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국이 EU를 탈퇴하게 될 경우 이러한 이점이 사라지고 런던에 자리 잡은 금융기관들이 빠져나갈 우려가 있습니다.

실제로도 뱅크오브아메리카, 시티그룹, 모건스탠리 등이 영국 런던의 유럽지사를 아일랜드 등으로 옮길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되었으며, 세계적인 로펌 셔먼앤스털링 역시 ‘거래소 같은 기반시설을 이전하는 것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이지만, 불가능한 일은 아니 ‘라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영국은 금융허브의 역할을 다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하며 이에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의견은 가격 경쟁력이 하락한다는 것입니다. EU 인력자유이동을 통해서 유입되는 숙련 노동인구가 감소하게 된다면 영국 내 임금이 과도하게 상승할 것이고 인력 부족으로 서비스업과 제조업은 타격을 입어 EU라는 거대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이 약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악의 경우 EU 회원과의 자유 무역 협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무역 권한을 잃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는 영국은 1인당 GDP 손실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되고 있으며 저는 이 점을 바탕으로 영국은 ‘브렉시트’를 통해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렉시트’로 인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 역시 브렉시트를 반대하는 주장에 뒷받침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EU 체제에 ‘재앙’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많이 취약해진 EU를 더욱더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이 탈퇴할 경우 덴마크 등 EU 체제에 회의적인 국가들이 뒤따른 탈퇴 여론이 형성될 수 있으므로 유럽 연합의 결합과 효율성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국제 경제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브렉시트 관련 불확실성이 연일 화제가 되면서 파운드화는 가치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2009년 이후 7년 만의 최저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경제 주요국 통화 중 가장 큰 하락 폭이며 여러 가지 불확실성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 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이에 저는, 영국이 EU 회원국으로 남아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1,3102,220Byte

답변
저만의 AQ 강점은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생회 임원, 학급 임원으로서 `소통`을 무기로 발돋움했으며, 해태제과 역시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9816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