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씨제이프레시웨이㈜ 2015년 상반기 신입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영어영문학과
  • 학점 3.5/4.5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5,28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믿을 수 있는, 미래로 향하는 FreshWay]
식도락이 취미인 저는 음식을 먹을때 종종 음식들이 1차 생산자로부터 우리들 식탁에 놓이기까지 어떤 경로를 거쳐서 올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꺼내곤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외식경영이 전공인 친구로부터 유통업에 대한 이야기와 우리들 가까이 있는 뚜레쥬르, 투썸 플레이스, 계절밥상, 비비고 등의 외식브랜드가 모두 CJ를 모 기업으로 하고있다는 이야기에 놀랐고 유통업에 대해 더욱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일본 원전사고로 인한 방사능 유출사태와 매년 연례행사처럼 찾아오는 중국발 초미세먼지 등의 환경문제가 떠오르자 자연스레 음식에 대한 염려가 높아졌고 안전한 식품을 원하는`세이푸드슈머`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들은 음식의 원산지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지를 최우선적으로 따지는데 요즈음 사회적으로 불고있는 웰빙 열풍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추세에 발맞추어 CJ프레시웨이는 국내 1위의 식자재 유통업체답게 업계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자재 물류시스템 도입을 통해 배송 안정성을 구축하였고 고객들에게는`믿을 수 있는`기업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통과 서비스 마인드]
유통업에 중요한 역량으로는 상호 존중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고객우선적인 서비스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군 생활동안 교육장교 임무를 수행하면서 전술훈련계획 수립, 교육훈련계획 계획 작성 등의 임무를 추진하면서 기능별 참모부 들과의 협조를 통해 부대 전체를 조화롭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매일 잠자리에 들기전 기상청에 들어가 다음날 교육훈련에 제한이 될수 있는 기상소요를 확인하고 우천시 대비계획, 월광이 없을 때의 야간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사에 신중을 기했습니다.

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배송되기로 한 상품에 이상은 없는지, 혹시 지연될 수 있는 소요는 무엇인지, 어려운 일을 사전 판단하고 조치능력을 배양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0231,762Byte

답변
대학시절 기숙사 사생회 활동을 했었습니다. 사생회의 주요 활동으로는 기숙사 행사 추진 및 사생들의 편의여건을 보장해주는 역할이었는데 제가 처음 사생회 활동을 시작할 때에만 해도 주기적인 행사때 잠깐 일하거나 주 1회 기숙사를 방문하면서 허가되지 않은 물품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일 뿐이었습니다.

그렇게 한 학기를 보내고 다른 기숙사생들이 생각하는 사생회의 활동에 대해 물어보는 설문을 종합하게 되었는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사생회의 역할을 잘 모르거나 성인인데도 자율성을 침해하는, 흔히들 말하는 `선도부` 같은 존재로 인식하고 있다는 결과에 대해서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설문 이후 신학기에 새롭게 구성된 사생회 구성원들과 함께 학생들에 대한 사생회의 인식 환기와 발전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고민했고 우리가 더욱 가까이 하기 위해서는 학생들과 많이 마주치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처음시작한 만남의 장은 기숙사 식당과 연계한 생일파티였습니다. 매월 생일인 기숙사생들에게 초대장을 보내고 동참 1명까지 신청을 받아서 뷔페를 대접하는 행사였는데 반응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그 행사로 자신감을 얻게되어 지속적으로 화이트데이에 사탕 만들기 체험, 블랙데이에 짜장면 먹기, 빼빼로데이에 사랑의 빼배로 만들기 체험등과 기숙사 음악회를 개최하여 사생회가 기숙사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러한 일련의 노력들이 기숙사생들 에게도 와 닿았는지 이전에 비 허가물품 확인차 방문순찰을 다녔을 때와는 달리 쌀쌀맞고 꺼림칙해하던 기숙사생들이 방문을 두드리면 반갑게 맞아주고 지난번에 어디서 보았다고 인사를 하는가 하면 먹고 있던 야식을 함께 먹자고 초대하고 앞으로 사생회에서 추진하는 행사들이 기대된다고 소식을 알려달라며 친근하게 대해주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스스로도 사생회 활동을 하면서 남들에게 먼저 자연스럽게 다가가고 말 한마디라도 더 붙이고 먼저 웃으며 인사하면 남들도 나에게 인사해준다는 법을 배우게 되어 감사합니다.

글자수 1,0241,78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