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골프존뉴딘홀딩스 2015년 상반기 신입 설문·리서치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통계학
  • 학점 3.6/4.5
  • 토익 865
  • 토스 Level7
  • 인턴 1회
  • 6,69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만 2천분의 1을 뚫을 Hole in one의 주인공 ***입니다.]

1. 저만의 진솔한 이야기
저는 재능이 모자란 사람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교육자집안에서 태어나 사람은 누구나 모자란 면이 있으니 그 부분을 채우기 위해 언제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지니고 살라는 부모님의 신조에 부흥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자발적인 교육 아래에서 저는 도전정신을 가진 능동적인 아이로 자랄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를 진학한 후, 더 나은 미래를 스스로 결정하고 그려나가고 싶은 마음에 ㅁㅇ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제 미래에 대한 목표를 갖고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사소한 일부터 큰일까지 주저하며 기회를 놓치기 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솔선수범’,’실천궁행’은 저의 가치관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입니다. 학부시절 학생회장을 맡게 되면서 책임의식과 실천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묵묵히 저의 일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학과 사람들의 신뢰를 받았습니다. 저의 단호한 태도와 추진력으로 사람들을 이끌어 가는 과정에서 직설적인 태도로 인해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는 문제해결의 과정에서 자신의 선택이 옳다고 생각하면 다른 차선책을 간과하고 일을 진행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확고한 결심이 서면 그것을 수정하고 변경하는 데에 있어서 미숙한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심 생각과 해결책을 두고 그것의 실행가능성을 고려하여 차선책을 고려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 중입니다.

2. 골프존에서 실현할 비젼(Vision)
제가 통계학을 전공한 가장 큰 이유는 온전히 순수 통계학의 매력보다는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관련 분야와의 결합의 유용성 때문입니다. 통계는 수치적인 분석을 통해 다른 학문의 빛을 발 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학부시절 ‘마케팅 조사론’ 수업을 들으며 직접 설문지를 만들고, 근처 대학교를 찾아 다니며 설문지를 돌리며 비록 작은 표본이지만 얻은 정보를 가지고 분석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통계 조사론’ 수업을 듣고 이러한 이론들이 실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하였고, 우리나라 모든 통계 조사를 담당하는 통계청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통계청 홈페이지를 드나들면서 자연스럽게 통계를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 기관인 통계교육원을 알게 되었으며, 통계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대학생 통계실무 워크숍’을 직접 신청하였습니다. 비록 3일 간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통계 작성 실무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였으며 실제 통계자료를 사용하여 표본추출 실습하는 경험도 익히고, 이러한 값진 경험이 대학원 진학에 대해 한 발 더 나아 갈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대학원 시절 ‘통계상담’ 수업을 들으며 다양한 통계 컨설팅과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를 보는 눈과 분석능력을 길렀습니다. 경영학, 심리학, 간호학 등의 컨설팅을 맡게 되어 다양한 데이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R, SAS, SPSS와 같은 다양한 분석 tool을 이용하여 분석에 필요한 모든 것들에 대해 항상 배우는 자세로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통계학과 경영학의 중심을 찾고자 좀 더 깊게 연구하고 싶은 마음에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고 샘플링 연구실에 들어와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논문 또한 여론조사에서 최근에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무응답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기존 KT 전화번호부를 이용한 전화번호 추출 및 이를 통한 가구조사는 전화번호 등재율의 급속적인 감소로 인해 모집단 대표성의문제가 야기 되었습니다. 이를 보완, 해결하기 위해 RDD 조사방법이 최근 대부분의 여론조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의 논문은 20%를 넘지 않는 RDD 전화조사에서 모집단 총합, 그에 대한 분산추정량을 유도하여 기존의 방식대로 산출된 과소 추정되는 분산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수 많은 통계적으로 쓰이는 여론, 공공 조사에 관한 논문을 읽고, 석사 논문을 쓰게 되면서 어느 누구보다 이 분야에 관심이 높고 이 분야에 120% 녹아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 리서치는 통계적인 방법으로 수치적으로 자료를 분석할 수 있는 정량조사, 그리고 다양한 그룹 면접, FGI와 같은 대상자들의 심리를 간접적으로 알아 낼 수 있는 정성조사, 이 두 가지 각각의 조사를 수집하여 조사 목적에 가장 근접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종합적으로 보고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골프존이 국내 유일무이한 회사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로 뻗어나가 최고의 기업들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정보들을 파악하고 누구보다도 발 빠르게 시장동향을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한 이곳에서 리서치 연구원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2,4774,226Byte

‘골프존뉴딘홀딩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