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2. 이투스에듀, 최신 트렌드 분석

업데이트 2023.04.21. 조회수 4,266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해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사교육 시장, 지속적으로 팽창 추세 유지
공교육 시장 예산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에 비례해 사교육 시장도 지속적으로 팽창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초·중·고 사교육비 총액은 23조 4,00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21% 늘어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직면했지만, 2021년 사교육 참여율도 75.5%로 2020년 대비 8.4% 포인트 크게 증가했다. 사교육 참여율은 2016년 67.8%, 2017년 71.2%, 2018년 72.8%, 2019년 74.8% 등으로 지속해서 증가해 왔다.
사교육비 총액은 2016년 18조 606억 원, 2017년 18조 6,703억 원, 2018년 19조 4,852억원, 2019년 20조 9,970억 원으로 코로나19 이전부터 연평균 5% 정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시장은 같은 기간에 학생 수가 연평균 3%씩 감소하는 상황에서 성장했다. 또한 학생 1인당 사교육비 지출액도 동시에 증가했는데, 중·고등학생의 지출액이 더 빠르게 성장했다. 실제 2016년 이후 1인당 사교육비 지출이 중등 교육이 연평균 9%, 고등교육이 연평균 10% 증가했다. 2020년부터 고등학생의 1인당 사교육비 지출액이 중학생을 추월했다.



2. 이투스에듀, 최신 트렌드

*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ETOOS LIVE CLASS) 출시
이투스에듀가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ETOOS LIVE CLASS)를 출시하면서 대치동 현장 강의를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하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는 학원 또는 스튜디오 등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현장 강의를 온라인 라이브로 동시 송출해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 클라우드 기반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콜러스 라이브' 도입을 통해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탑 PC까지 인터페이스를 확대 제공한다.


* 이투스에듀,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
이투스에듀는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펀 포인트몰’을 오픈했다. 엘리펀 앱에 접속해 활동하면서 공부할 때마다 쌓은 포인트를 합리적으로 보상하는 시스템으로, 포인트몰에서 베이커리를 비롯해 도서, 영화, 상품권, 외식, 편의점 기프티콘, 강좌 수강권과 교재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Z세대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상품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용자의 정체성을 표출할 수 있는 아바타 의상과 신발, 액세서리, 헤어스타일 등 아이템도 적립 포인트로 구매 가능하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이투스교육(주) 진행 중인 채용 공고


기업리뷰 서비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