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5년 하반기 신입 후기

1차 외국어 PT면접을 본 뒤, 도미노 면접을 보게 되고, 2차 최종 면접을 보게 됩니다.
서류 합격 뒤, 인/적성 검사, 논술 시험, PT 면접, 그룹 면접, 영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 때는 자료를 주고 분석 후 영어로 발표를 하라고 합니다.
도미노 면접은 조를 짜서 진행하게 됩니다.
2015년 하반기 신입 후기

면접 후 연락은 바로 왔고 어려운 질문은 없었습니다.
면접관은 여러 명이었고, 약간의 압박면접이 있었으며, 개인면접으로 진행됩니다.
개인 질문만 있었고, 면접관이 한 지원자에게만 연속적인 질문을 하였습니다.
영어 질문이 있었고, 그 외 다른 외국어 질문도 있었습니다.
유니세프에 대해서 영어로 설명해보라는 면접질문을 받았습니다.
2015년 하반기 신입 후기

면접 과정이 굉장히 길어서 그만큼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 합격 뒤 인/적성 검사, PT 면접, 영어 면접, 개인 면접으로 진행되고, 1차면접은 영어 PT 면접, 도미노 면접으로 구성되었고, 2차 면접은 인성 면접이었습니다.

영어 면접은 주어진 자료를 분석하고 난 뒤, PT 발표를 진행하는 방식이었고, 생각보다 무난했습니다.
도미노 면접은 정말 도미노를 쌓았습니다. 그 과정이 평가였습니다.

인성면접은 자소서 기반 질문이었고 어렵지 않았습니다.
2015년 하반기 신입 후기

1차 면접은 영어 PT 면접과 도미노 면접 (자료를 읽고 영어로 발표를 하는 면접, 팀끼리 과제를 수행하면서 협력하는 정도를 평가)이 진행되었습니다.
2차 면접은 친화적인 분위기의 면접이었고, 3차 사무 총장 면접은 짧은 시간 내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합격 뒤 필기시험, 인/적성 검사, 논술 시험, 그룹 프로젝트, PT 면접, 그룹 면접, 영어 면접, 개인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면접때는 자소서 기반의 질문들이 나왔으며,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로 경험과 관련하여 가장 크게 깨달은 것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또한, 진행했던 프로젝트는 팀이었는지 혼자였는지, 그리고 팀에서 맡은 역할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활용했는지를 물었습니다.
2014년 하반기 전환형 신입 인턴사원 후기

면접은 총 2회였으며, 1차 면접은 집단 토론 면접과 개인 역량 면접이 진행됩니다.
필기시험, 논술 시험, PT 면접, 영어 면접, 토론 면접, 개인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집단 토론 면접때는 면접 전 과제물을 주고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후 5~6 명이 동시에 들어가서 과제물에 대해 토론을 합니다. 면접 주제는 기업 이미지 제고 관련 아이디어였습니다.

개인 역량 면접 때는 면접 전 과제물이(영어) 주어진 뒤,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집단 토론 면접과 달리 혼자 들어가서 과제물에 대해 영어로 PT 발표를 해야 합니다. 영어 인터뷰도 있습니다.

2차 면접은 개인 심층 면접이었습니다. 혼자 들어가서 자소서 관련 인터뷰를 합니다.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SNS에 대한 생각, 조직의 이해 등 대부분 자소서 관련한 내용입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