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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의 주 업무는 실제 필드 영업을 뛰시는 분들의 서류 지원이나, 연간 수주/매출 내역 관리, 보고서 작성, 사업 진행 간 대금 신청관리 등 사업본부 내에서 수행할 수 있는 행정업무를 주로 수행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는 그로스 마진 향상을 위한 분석, 제안서 작성시 정량 서류 준비, 계약 관련 증빙서류 준비등 작업 등이 있습니다.
회사 내에 따로 구매 부서가 있으면 계약서 작성/관리가 분리되며 재무팀이 계산서 발행 업무를 담당하고, 인사/회계 업무는 특별히 관련이 없습니다.
ms관련 프로그램(엑셀, 파워포인트, word), 아래한글 등 문서작성 능력만 출중하시면 업무를 수행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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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3 |
Q영업관리는 정확히 어떤 업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