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사무직무에 관한 자격증
안녕하세요 특성화고등학교에서 금융회계과였는데 저에겐 회계가 안 맞다고 생각해서 회계 제외 사무직무로 취업을 원하는데요 취득한 자격증 중에(회계 자격증 제외) 엑셀,파워포인트,한글(ITQ) 이 있습니다 사무직무로 취업을 하려면 컴퓨터활용능력이나 워드 자격증이 있어야 취업에 더 수월(?)하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3개 자격증으로 취업을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를 드리자면! 생산직 2년을 하고 지금은 쉬고있는 20대입니당
-
자격증은 가산점이지, 취업의 핵심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격증만으로 취업이 된다는 것은, 그 지원자가 갖고 있는 특별한 경험이 있거나,
입사포부, 회사의 관심도 같은 내용, 본인 스토리를 잘 조합해서 어필이 됬다는 뜻입니다.
기본 조건이 되셨으니, 이 글을 보신다면
스토리 정리를 우선적으로 하셨으면 합니다.
회사에 관심 갖게 된 계기,
본인 만의 스토리(생산직 2년도 중요한 스토리겠죠)
자격증을 따면서 사무직무 관련 현직실무내용 정리,
이걸 잘 조합해서 회사에 이렇게 업무에 기여하겠다
이런식으로 준비를 하시면 좋은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쉬시는 것도 좋지만, 사무직무 관련 알바,인턴 같은 실무경험을
쌓는 기회도 찾아보시고, 기업에 지원도 꾸준히 해보시면서
역량을 키우시는게 중요해보입니다.2022-07-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