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디자인 전공자 분들에게 질문드립니다!

조회수 1,151 2018-08-16 작성
어느 업계와 직무로 많이 가셨는지 궁금합니다.
졸업 후에 연락이 많이 끊어져서 주변에 물어볼 곳도 없고 ㅜㅜ .. 디자인 졸업하신분들 어느 업계, 어느정도 규모의 회사에 취직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51526 09학번 Lv 2

    삭제된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5689493 09학번 Lv 1

    09학번입니다. 현재 중견기업 주방가전회사 인하우스 디자인팀에 재직중입니다. 연봉은 기본급만 4000 정도 받습니다. 동기들 중에선 나름 취직을 잘한 편에 속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먼저 포트폴리오는 그룹스터디보다는 단기간에 스파르타로 하는걸 원해서 대4때 따로 대기업 실무자를 구해 개인과외를 두번에 걸쳐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전부터 공모전이 중요하다고 들어서 2학년 겨울방학부터 미친사람처럼 학점은 딱 기본만 유지하고 공모전에 집중했습니다. 졸업할때쯤 되니 수상경력은 10개가까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공모전을 3학년부터 부지런히 준비한 것들을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하나씩 짜서 취준했습니다. 첫회사가 중견기업은 아니였구요. 제일 처음 취업한 회사는 직원 100인 정도 되는 중소기업 인하우스였으며, 거기서 2년정도 일하며 포트폴리오를 계속 다듬고 지금의 회사로 이직했습니다.
    후배님들께 하고싶은 말은... 1,2학년부터 공모전을 꾸준히 나가서 아이디어를 워밍업하고 창작을 하는 단계를 실무 투입 전 계속적으로 연습했으면 하는겁니다. 그리고 본인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한데, 우물안 개구리처럼 학부에서 도토리 키재기를 하지마시고(알다시피 우리학교 디자인과 정말 취업 수준 바닥입니다.. 지방대보다 더요.. 슬프지만 본인들의 교수님들이 취업의 동아줄이 아닙니다.) 다른 학교의 디자이너들과 계속적으로 교류를 하면서 본인의 실력을 깨닫고 계속 스킬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밖에만 나가봐도 지방대든 인서울이든 우리학교 사람들보다 월등한 실력의 사람들.. 정말 넘쳐납니다.
    학벌때문에 꿈을 비관하시는 분들.. 중견 대기업 취뽀자들 다 홍대생일거 같죠? 전혀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말 간절했기에 돈을 투자해 대기업 실무자의 도움을 받았지만 이런 방법도 상관 없고요, 일단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단 한순간도 쉬지않고 하면서 포트폴리오를 다듬는게 지금 대학생 수준에선 젤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2019-02-0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12854 1년차 / 02학번 Lv 1

    대기업 가신 분들도 소수지만 계시구요. 제 경우엔 타 대학 대학원 진학하고 디자인을 쭉 전공했지만 중소기업으ㅏ 디자인 계열 잡지사 에디터로 졸업과 동시에 취업했어요. 교수님과 엄청난 인맥을 쌓지 않은 이상 교수님이 취업 도와주는 경우는 흔치 않은 거 같아요. 본인이 하고 싶은 분야와 업무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면접에서도 굉장히 많은 실패 겪었지만 거침 없이 지원하시고 면접도 열심히 보시기 바라요! 전 뒤늦게 취업에 뛰어들어 가능성이 낮았는데 살짝 운빨도 있었던 거 같아요. 확고한 목표 가지고 꾸준히 지원하시다보면 운이 따를 거라 믿습니다 :)

    2018-10-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75874 9년차 / 06학번 Lv 1

    디자인은 학교보다는 실력을 많이봐요. 에이전시나 웹 회사(네이버,카카오)같은 곳도 디자이너는 충분히 갈 수있어요. 단번에 들어가기 힘들 수는 있어도 웹에이전시에서 실력을 쌓고 이직할 수있지요

    2018-09-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68412 6년차 / 05학번 Lv 1

    냉정히 얘기하면 한국 디자인 마켓은 좁은 편이고
    상위권의 유명 대학과 해외 디자안스쿨 및 유학생 출신 인맥들로만 해도 포화되는 상황입니다.
    전화기를 비롯한 공업계열전공이 진짜 열심히 준비하면 비벼볼수도 있겠지만, 산기대 출신 디자인계열 졸업장은 1차도 통과하기 힘들죠.

    우선 디자인이 진짜 한 몸 바쳐 힘들어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본인과 맞는지부터 재고해 보시고, 난 이 길을 걷겠다 하시면 영어공부 진짜 빡세게 하세요. 차이점을 가장 손쉽게 가져갈 수 있는 수단중 하나는 외국어입니다.

    토익점수가 문제가 아니고 영자신문 하나 무리없이 이해할 수준으로 읽고 쓰고 미국 초등회화 교재의 토킹 정도는 달달 외우세요. 노래처럼 부를 수 있을 정도로요.

    그리고 단순히 산업제품 말고도 순수미술, 회화, 조각, 건축, 음악, 문학작품, 사진 등등 연계될 만한 분야들에 닥치는 대로 보고 듣고 읽어서 잡다한 지식 하나라도 더 쌓으세요.
    나중에 무엇이라도 창작하는데에 재산이 될거에요.

    그 후에 외국어와 다방면의 지식과 충분한 포트폴리오까지 준비된다면 해외쪽도 알아보세요.
    성공하지 못하더래도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공부가 되고 성공하면 더더욱 좋구요.

    상위대학 애들을 압도하지 못하면 좁은 마켓에서 밥벌어먹고 생존할수가 없습니다.
    디자인에 관한 천부적 수재급 센스가 있는게 아니고선요.

    자기 내적인 자산을 아주많이 쌓고 만드세요...!!

    2018-08-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83681 2년차 / 05학번 Lv 1

    저는 서울, 그리고 알아주는 메인 몇군데의 대학이 아니면 산업 디자인 시장은 산기대 졸업자로서 한계가 있다는것을 알았고,학교에서 받은 교육의 한계점 또한 빠르게 인정. 수긍하였어요. 졸업하자 마자 기계 설계자 공부를 시작했고 직종도 전향하였습니다. Ug nx나 다른 2d,3d 설계나 모델링 툴에 대한 학교에서 강의해 주는 수준을 객관적으로 말씀 드리면, 여느 무료 국비 직업학교 보다 수업료는 월등히 비싸면서 강의 퀄리티는 무료 수업 수준도 안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솔직히 대학을 다닌 시간이 사회에 나오고 보니 제게는 허송세월을 보낸거나 다름없더군요 한 시라도 조금이라도 빨리 자기가 하고 싶은 방향을 정하고 현실에 유용한 학문을 하셔서 사회에 도움이 되고 본인 자신에게도 이익이 될 수 있는 길을 찾길 바래요. 실용되지 않는 배움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싶네요. 저는 ug nx로 자동화 기계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여자이구요. 회사 규모는 현장 설계실 다 합쳐서 직원 30명 쯤 되고 이제 2년차이고 연봉 2500을 받고 있습니다. 부디 후배님께 도움되길 바라며..

    2018-08-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76915 9년차 / 03학번 Lv 1

    03학번 선배입니다. 자랑스런 선배는 아니지만 도움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다고 꼭 디자이너가 되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정말 미치도록 노력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듭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뭔지 찾고 남의 시선 의식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학생때 디자이너가 되겠다고 유학준비도 하고 별짓 다해봤지만 뒤늦게 이게 내 길이 아님을 알고 지금은 부끄럽지만 자동차 정비 경력을 쌓아 창업 준비중입니다. 난 대학나와서 디자인 전공했으니 꼭 디자이너를 해야한다고 고집부렸다면 아마 전 어딜가도 적응 못하고 영세한 업체만 계속 떠돌며 불평만 했을꺼예요. 그리고 꿈을 크게 가지세요. 좋은 회사에 취직한다는 생각보다는 언젠가 좋은 회사를 차리겠다고 마음먹고 취직하고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나중에 내 사업을 할경우 회사생활 하나하나가 큰 재산이 될 경험이라는 생각때문에 더 능동적으로 주관을 가지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꺼예요. 그럼 -끝-

    2018-08-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65193 3년차 / 10학번 Lv 1

    산업디자인 전공했지만 웹디자인 공부해서 지금은 퍼블리셔로 있어요~! 웹쪽 전향도 나쁘지 않아요.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2018-08-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