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어린이집을 그만두고 회사 계열로 좀 더 안정적인 곳으로 이직하고싶어요

조회수 756 2019-04-14 수정
그런데 막상 이직을 하려니 회사 부서에서 어떤 일을 어떤 식으로 진행되며 어떤 부서에 지원하고 필요한게 무엇인지 정말 모르겠고 막막하네요. 완전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는게 쉽지않아요. 인사부 쪽으로 알아보고는 있으나 정보가 많이 부족하네요. 아니면 괜찮은 계열의 직종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66083 17년차 / 98학번 Lv 2

    안녕하세요. 어린이집을 그만두고 이직하시기 전, 우선 이직이 가능하신지부터 확인하신 후, 이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린이집을 그만두면, 이직이 될 것 같지만, 실상 그리 쉽게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하려면, 그것이 충분해질 때 해도 늦지 않습니다. 대부분, 이직을 생각하고, 회사를 그만둡니다.
    그러고 나서 후회를 많이 합니다. 두 가지를 병행하라는 말입니다. 이직 준비가 된 후, 해도 늦지 않습니다.
    또한, 어린이집 담임선생님이셨다면, 아이들을 1년간 맡으신 것이니 마무리하고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인사부 쪽은 공부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안정된 곳은 많지 않습니다.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키우시는 것부터 해보시고
    그다음 알아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05-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58528 4년차 / 13학번 Lv 2

    저도 어린이집에서 사무직으로 이직했는데 처음에 적응하기까지 시간은 걸려도 버티다보면 금세 업무적응해요. 컴퓨터쪽이나 컴활관련 자격증있으면 이직하기 쉬울꺼에요

    2020-03-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13586 14년차 / 09학번 Lv 1

    그냥 다시 어린이집 하시는걸 어떨까요 ..... 개인적인생각으로써는 일반회사보다는 어린이집이 훨씬 좋아요 ... 저는 일반회사에 10년정도 근무하다 이번에 보육교사 따고 얼집들어오고 2년이 지났습니다 .... 몬테반 담임하는데 ... 유치원도다녀봤지만 .... 유치원이나 얼집이나 일반회사에 비해 참 ..... 세상 참 편하다는것을 느낌니다 ..... 얼집이나 유치원도 경력쌓아서 급수올리고 하다보면 이런일처럼 쉬운것도없어요 얼집이나 유치원은 넘치고넘칩니다...
    그리고 경쟁이 낮아 들어가기 너무쉽고 이런 하늘이내려주신망고땡직업이 보육교사라는걸 이제서야 느낌니다 좀더일찍 알았더라면 벌써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있지만 ...... 일반회사는 ... 지옥입니다..... 그냥 다시 얼집다니세요 ..
    님도 저와같이 일반회사에서 지옥을 느끼지말았으면합니당

    2019-09-2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14916 10년차 / 04학번 Lv 1

    과거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를 하다가, 사무직으로 근무중입니다.
    사실 유아교육과에서 발표했던 PPT라던가 워드는 일반 사무직으로 가게 되면 표준화된 양식과 룰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보셔도 됩니다.
    또한 유치원/어린이집의 문화와 일반적인 기업문화는 상당히 상충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적응의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파견계약직으로 2년 영업교육 사무직 경력을 쌓고 현재 인사관리 사무직으로 약 8년째 근무중입니다.
    사실 파견계약직으로 회사를 들어간다는 자체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걱정이 될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기업에 정규직 또는 자체계약직으로만 지원하실 의사시라면 구직활동 자체가 굉장히 고행이 될 것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파견계약직으로라도 사무직에 대한 업무이해와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를 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고, 많은 사례가 있진 않지만 일부기업에서는 자체계약직 또는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하시고 지원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리고 인사 관련 부서는 한 기업의 핵심이 되는 부서이기 때문에 꼭 인사쪽 업무가 아니더라도 영업관리팀 사무보조, 또는 경영지원팀 사무보조 쪽으로라도 생각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유아교육과 출신으로 인사쪽 업무를 하는 사람으로써 후배님의 고민을 보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네요.
    제 첨언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꼭 좋은 곳에 취업하세요.

    2019-06-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1575 11년차 / 99학번 Lv 1

    우선 어린이집에서 어떤업무를 맡은지 모르겠지만

    공통되는 부분도 있을꺼고 배우고 싶은부분은 회사에서

    가르켜주는 부분도있고 한대 우선 경력직으로 가기에는

    힘들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경리업무를 하다

    보면 인사쪽과 광범위하게 많은걸 보여지고 배울수있는

    회사도있을껀데 우선 인사쪽은 우선 인터넷에서 알아보시고

    지원하는게 좋을꺼같아요

    2019-05-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31112 3년차 / 13학번 Lv 1

    얼집 1년 다녀보고 너무 안맞아서 소기업 사무 및 경리로 몇군데 전전하다가 다시 얼집 생각중이예요ㅎㅎ
    중견으로 자격증 잘 준비해서 가세요.. 소기업 사무 및 경리로 가면 거의 사수 없이 실무 혼자 보게 될 가능성이 커요
    그럼 이것도 내 일, 저것도 내 일이고 물경력만 쌓이게 된답니다..

    2019-04-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132920 6년차 / 09학번 Lv 1

    일반적인 중소기업에서는 경영관리(경영지원)부 또는 그것과 비슷한 부서가 존재합니다.
    회계팀, 인사팀, 총무팀이 따로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영업, 개발, 마케팅이 아닌 일반 사무직은 인사, 총무, 회계+경리 정도가 구직 활동을 하기에 적합할 듯 합니다.
    여자분이시라고 가정하고 쓸게요.
    회계+경리 파트 정규직에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채용 됩니다.
    관련학과 전공이 아니시면 관련 자격증 취득하시고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여기까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 많이 있을지 모르니 주변에 많이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019-04-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