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커리어 고민입니다

조회수 78 2024-03-06 수정

안녕하세요, 32살 남성 경력직 커리어에 대해 고민이 있어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초/중/고/대학교를 모두 영어권 나라에서 졸업했고, 현재는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1. 중소기업 해외영업&무역 사원 1년 5개월

2. 대기업 인사팀 사원 경력 2년 10개월

3. 대기업 해외사업 지원 대리 경력 1년 (현재 재직중)


여태까지 이렇게 커리어를 쌓았고, 1번,2번,3번 업종은 모두 다릅니다...

해외 유학 덕분에 저는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할 수 있고, 이 영어 실력이 큰 강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해외영업 쪽으로 앞으로의 커리어를 쌓는게 맞지 않나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이를 더 먹어서 해외 주재원을 가고싶은 생각도 있음)


인사팀은 영어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서 현재 재직중인 회사로 이직했지만,이직한 회사에서 제가 맡고 있는 해외사업을 완전히 접으려고 하기에 지금 또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른 해외사업을 할 기회 없음)... 

다만 이전 인사팀 경력의 경쟁력이 강해서인지 헤드헌터들에게 다른 회사 인사팀 이직 제안만 받는 상황이고, 해외영업으로 지원한 회사들은 저의 경력이 애매해서인지 합격이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한시라도 빨리 퇴사-이직을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육체+정신 건강을 위해 이직이 되지 않더라도 먼저 퇴사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인사 포지션으로 면접을 봐서 빨리 이직을 할지, 아니면 현 직장에서 버텨서 아니면 먼저 퇴사 후 해외영업을 계속 고집할지 고민입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커리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