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인적성 후기

2020-07-17 16:46 조회수 83

다른 기업과 다르게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두번의 필기(?)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서류 제출 후 모두에게 온라인으로 인적성 시험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해당 인적성은 우리가 평소 많이 접했던 GSAT와 같은 일반 인적성과 동일하게 제출됩니다. 파트별로 시간이 나뉘어져 있고, 정해진 시간 안에 해당 파트의 문제를 빠르고 정확히 풀면 됩니다. 언어/수리/추리/상식 파트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온라인 인적성의 특성상 부정행위를 감독할 수 없어 계산기 활용이나 인터넷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애초에 문제 유형을 모르고 테스트를 시작했기 때문에 계산기나 핸드폰을 준비할 여력이 없어 아는대로 풀어 제출했습니다. 해당 온라인 인적성에서 합격해 통과한 사람들에 한해 오프라인 인적성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게 됩니다. 보통 다른 기업의 경우 시험장에 도착하면 일찍부터 학교 및 고사실에 입장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는데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학교 입장까지 제한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니 학교 안으로는 입장을 허용해주었지만 고사실에는 입장할 수 없어 시험을 보러 온 많은 지원자들이 운동장이나 정문 근처 바위 등에서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통제를 쉽게 하기 위해서일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지원자 입장에서는 고사실 입장이 불가하니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외부에서 공부를 하기도 애매하고 집중도 되지 않아 조금 이상했습니다. 게다가 입장 시에도 수많은 인원이 한 출입구를 이용해 입장하며 자신의 고사실을 찾는 바람에 입장도 느리고 사람이 몰려 자칫하면 위험한 상황이 있을수도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험은 두 파트로 나뉘어 보게됩니다. 첫번째 파트는 온라인 인적성과 비슷한 유형으로 일반 인적성을 보게 됩니다. 시간이 넉넉했던 편이라 난이도는 다소 낮았습니다. 첫번째 파트가 끝나고 곧장 두번째 파트 문제를 풀게 되는데 다른 기업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유형의 문제였습니다. 상황을 제시한 후 가장 적절한 행동 등을 고르는 문제였습니다. 아마 직장생활 경험이 있거나 NCS 기본 이론과 실제 출제 문제를 풀어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쉽게 푸실 수 있을것입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