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한국산업기술진흥원 NCS 후기입니다.

2020-07-17 16:46 조회수 601

한국산업기술진흥원 NCS +인성검사 후기입니다. NCS는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자원관리능력 각각 15문제를 20분씩 푸는 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중에 있는 문제집 2권 풀고 갔는데 유사하게 나왔습니다. 다만, 시간이 정말 부족했습니다. 왜냐하면 15분에 20문제로 1문제당 1분도 안되는 시간에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문제를 다 읽지도 못하는데 1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의 ncs 시험보다 시간이 훨씬 촉박했습니다. 타 인적성처럼 여러 영역별로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푸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인적성이 아니라 ncs 문제였다는 차이 입니다. ncs 홈페이지 샘플문제와 형식은 유사했으나 난이도는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문제중에 언어추리 문제에서 시간 말도 안되게 부족하니 뒤부터 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달력문제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응용계산에서는 시간 속력 거리 문제와 일률 계산 문제로 무난했습니다. 자료해석 같은 경우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채용 기출문제가 있는데 그 문제집을 보면 많이 도움될것 같습니다. 언어논리, 상황판단, 자료해석으로 나뉘어지는데 거기에서 자료해석이랑 상황판단이 도움될 것입니다. 무조건 시간을 재서 문제풀이 연습을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그 문제에 대한 리뷰인 것 같습니다. 여러군데 시험을 보더라도 문제집으로 시험장의 환경, 분위기를 비슷하게 조성하고 풀이 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간이 매우 촉박해서 찍으신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그것도 유의해야할듯합니다. 어느 곳은 찍으면 감점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문제풀떄 주의 해야 할 것입니다. 전공공부처럼 ncs 는 공부한다고 실력이 느는것 같지 않아 답답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집으로 문제를 풀고 리뷰하는 것으로 보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듀스에서도 온라인 ncs 모의고사를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에듀스 발전회사, 실전모의고사3회분짜리, 직업기초능력평가(초기) 다 풀었는데 실제 유형, 실전처럼 문제를 더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봉투 모의고사 식으로도 판매했으면 구매의향있습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