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로레알코리아 채용설명회 현장스케치

2016-09-28 10:48 조회수 2,882

로레알, 한국과 전 세계에서 최고의 화장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알려졌습니다. 로레알코리아는 로레알의 한국지사로 199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로레알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로레알코리아에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잡코리아 최나연 인턴기자



[인사담당자 현장 인터뷰 내용]


채용

Q. 채용전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저희는 마케팅 공모전인 브랜드스톰 혹은 MT 프로그램을 거쳐서 입사하실 수 있도록 하였는데 이번에는 MT 전형을 따로 실시하지 않고 인턴 전형만 할 예정입니다. 동계 인턴 전형은 서류전형(10/31까지)->블라인드그룹 토의->탤런트 오디션->인턴으로 이어집니다. 브랜드스톰은 올해 채용은 끝났고 내년에 지원 가능합니다.


Q. MT는 정규직 입사인가요?

A. MT 프로그램에 선발되시면 인턴십과 달리 이미 정규직으로 입사하셔서 MT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신 상태입니다. MT 프로그램은 현장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6개월 정도 현장에서 근무하시고 T.O.가 있는 부서로 배정됩니다.


Q. MT 현장실습 부서는 어떻게 배정되나요?

A. 전공이나 희망하시는 곳으로 배정해드리며 경력을 가지고 지원하신 경우에는 경력을 살릴 수 있는 곳으로 배치해드립니다.


Q. 채용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A. 올해 상반기와 달리 이번에는 인턴십을 참여하는 지원자 중에서 인턴십에서 MT로 이어질 지원자들 선발할 계획에 초점을 두고 있어서 MT 선발 아직은 없습니다. 인턴 같은 경우 한 번에 20명 정도 채용을 하는데 지원자들의 역량에 따라 인턴과 MT의 채용 인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Q.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A. 인턴십 프로그램은 윈터 인턴십 기준으로 2017년 12월 기준 재학생으로 2018년 8월 이전 졸업이 가능하신 분들은 지원 가능합니다. 지금 마지막 학기이신 분들도 인턴 전형에 지원하실 수는 있습니다.


서류전형

Q. 자기소개서를 내지 않아도 되나요?

A. 네. 저희는 천편일률적인 자기소개서로 지원자를 판단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자기소개서 대신 이력서와 60초 셀프 동영상 제출을 받습니다.


Q. 60초 동영상에는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하나요?

A. 동영상에는 자기소개와 로레알코리아 지원 동기를 담아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Q. 동영상 제작 기술이나 방법도 평가되나요?

A. 아닙니다. 저희는 동영상 내용만 보기 때문에 현란한 편집 기술이 없이 진심만 전해주시면 됩니다.


면접 전형

Q. 블라인드그룹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블라인드그룹 토의는 면접관분들이 지원자들의 이력서를 보지 않고 현장에서 지원자들의 모습만 보고 평가하는 면접입니다.


Q. 탤런트 오디션은 어떤 면접인가요?

A. 1박 2일로 연수원에서 진행되며 주어진 Business case나 여러 미션을 수행하는 지원자들의 모습을 면접관분들이 관찰하는 방식입니다.


Q. 탤런트 오디션은 혼자 미션을 수행하나요?

A. 미션 중에는 팀플레이 미션도 있고 중간중간에 면접관분들이 조언을 주시기도 합니다.


Q.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면접 준비를 하시고 오면 오히려 더 낮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면접 질문 대비보다는 로레알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더 높여서 오시면 면접에서 더 좋은 활동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턴

Q. 인턴은 어떤 일을 하나요?

A. 우리 회사 인턴으로 오시면 회사 업무 보조가 아니라 인턴에게 맞는 프로젝트를 받게 됩니다. 2개월간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지식을 쌓고 진행하시면 되고 마지막에는 임원분들 앞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Q. 인턴 근무는 언제부터 시작인가요?

A. 2017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Q. 인턴십이 끝나고 입사로 이어지나요?

A. 인턴십은 앞으로 졸업까지 학기가 좀 남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바로 입사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원자의 상황이 입사할 수 있는 상황이고 지원자의 역량도 인턴십 기간에 매우 높게 평가되었다면 인턴십이 끝난 후 MT 프로그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와 달리 이번은 인턴십에서 MT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고 미래에는 인턴이 끝나고 학교로 돌아가신 후 입사를 하실 때 MT를 거쳐서 입사하시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회사

Q. 본사와 한국지사와의 관계는 어떤가요?

A. 로레알 본사는 세계적 기업이지만 글로벌라이제이션뿐만 아니라 로컬라이제이션도 굉장히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시아에서 특정 제품에 대한 요구가 들어오면 본사는 그 제품이 필요한 지역을 탐색하고 포뮬러를 연구해서 개발합니다. 그만큼 본사는 모든 지사와 원만한 관계를 맺으며 기업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Q. 로레알이라는 회사의 문화는 어떤가요?

A. 로레알은 미국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직무중심이 아니라 인간 중심 기업입니다. 직원들의 능력을 믿고 무한한 도전의 기회를 주고 심지어 인재가 있다면 그 사람에게 맞는 직무를 만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매우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향후 사업 방향을 알 수 있을까요?

A. 점점 남성분들의 화장품 시장이 커지고 특히 한국 남성이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저희도 남성 화장품 개발에 뛰어들 전망입니다. 내년에 개최되는 브랜드스톰도 MEN EXPERT라는 브랜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Q. 해외 파견이 많나요?

A. 네. 저희는 외국계 기업이다 보니 해외 여러 지사로 다양한 부서로 파견됩니다. 감사나 재무 직무를 하시던 분도 해외지사의 해당 부서로 발령을 받아서 갈 때가 많습니다.


Q. 로레알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A. 혁신적인 시도와 기업가 정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이 있으신 분을 저희는 원합니다.


직무

Q. R&I 센터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A. 한국에 있는 R&I CENTER는 국내 수요와 트렌드에 맞는 원재료를 찾고 구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실질적으로 제품 개발은 미국 본사에 있는 R&D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


Q. R&I 센터에서 한국에 맞는 마케팅 개발 업무도 하나요?

A. 로레알의 제품을 한국에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마케팅 관련 업무는 마케팅부서에서 합니다.


Q. finance controller는 어떤 직무인가요?

A. 다른 회사의 재무 업무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산편성과 사업부의 경영활동을 컨트롤하고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회사는 전략기획실 없이 finance controller가 전략 수립과 기획을 합니다.


기타

Q. PPD와 APD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A. PPD는 헤어 전문 샵에서 사용하는 제품, APD는 병원,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Q. 마케팅 공모전은 상시 진행되나요?

A. 일년에 한 번 매년 다른 주제로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스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회에서 입상하신 지원자는 두 달 후 파리에서 열리는 전 세계 우승자들과 경연을 펼치게 됩니다.


Q. MT 프로그램은 부서에 T.O.가 생길 때까지 계속하나요?

A. 네.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0개월까지 MT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근무를 하시다가 T.O.가 생긴 부서로 배정됩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금호타이어 신입 채용상담회(기업설명회) 및 인사담당자 Q&A 후기
이전글
하나투어 신입 채용설명회(기업설명회) 및 인사담당자 Q&A 후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