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인재를 만드는 로레알 코리아 인턴 체험기

2010-03-15 10:49 조회수 43,274

인턴 사원으로 일한다는 것은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로레알 코리아 인턴 사원으로 일한 김나영씨는 무엇보다 적극적인 태도와 책임감이 인턴 사원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네요. 나영씨의 로레알 코리아의 인턴 사원 체험기, 함께 하실까요? 저는 여러분의 공채친구,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지기였습니다.



적극적인 태도와 책임감 중요해




김나영 UCLA 사회 01
로레알 코리아 그룹홍보팀


김나영씨는 지난 1월 2일부터 로레알 코리아 그룹홍보실에서 인턴을 하고 있다. 로레알 코리아의 인턴이 되려면 세 단계의 전형에 합격해야한다. 서류접수, 영어그룹토론, 1박 2일의 워크숍이 그것. 인턴을 지원하는 학생들 중 대부분이 2단계 그룹토론에서 난관에 부딪힌다. 유창한 영어실력이나 높은 토익점수보다는 주어진 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뚜렷하게 밝힐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 나영씨의 설명이다. 특히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주장이 중요하단다. 나영씨는 지금도 3단계 워크숍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한다. 저녁 7시에 마케팅 경쟁 프레젠테이션의 주제를 주고, 팀원들과 함께 밤을 새워가며 준비를 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경쟁과 화합을 동시에 배울 수 있었기 때문이다.


1.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인 나영씨
2 회사 소식을 알리는 것도 나영씨의 업무이다.
3 14개의 브랜드를 넘어서 로레알 자체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것이 그의 임무.



현재 나영씨는 그룹홍보실 업무 전반에 참여하고 있다. 부서 배치는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 이뤄지기 때문에 전공과 무관하게 관심 있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그룹홍보실에서는 로레알 14개의 브랜드를 넘어서 로레알 자체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일과 사내 신년행사 등을 기획한다. 얼마 전 나영씨는 ‘Information Meeting’이라는 규모가 큰 사내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데 참여했다. 매년 전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큰 행사에서 나영씨는 준비 과정에서 개선해야 할 점을 지적하고, 슬로건을 정하는 데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했다. 그룹홍보실 업무는 겉으로 화려해보이지만 실제 치밀하게 기획하고 준비해야한다. 이 때문에 10%를 보여주기 위해 90%를 준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했다고. 또 로레알 코리아는 인턴에게도 단순 업무보다는 독립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업무를 맡긴다. 업무의 강도는 높지만 여러 가지로 배우는 점이 많고, 능력과 책임감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 졸업 후 채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통통 튀는 로레알 인턴들.
5 자유로운 회의시간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얼마든지 이야기할 수 있다.
6 이번에 나영씨가 함께 참여해 완성된 프로젝트. “우리 함께 Make Tomorrow”


나영씨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우렁각시’의 일부인 ‘Love day’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일을 맡았다. 우렁각시는 사원과 결손가정 아동이 일대일로 결연을 맺는 프로그램. 전 사원 300여 명 중 100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나영씨는 남은 한 달 동안 우렁각시인 사원과 아동이 직접 만나서 함께 하루를 보내는 ‘Love day’의 일정을 기획하고 진행해야 한다. 결국 인턴이지만 일반 사원들과 똑같은 업무를 해내야 하기 때문에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태도와 책임감이 중요하다고. 또 하나의 프로그램이 자신이 기획한대로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자신감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나영씨는 로레알 코리아의 인턴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확실히 정하고, 그에 맞는 동아리 활동 등의 조직 활동을 경험할 것을 권했다. 또 단순히 참여하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태도로 조직을 이끌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개방적인 마음가짐으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치려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남은 한 달 동안 자신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마치고 싶다는 나영씨의 뒷모습에서 자신감이 느껴졌다.

출처 : 대학내일
임형옥 학생리포터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on水의 기쁨, ㈜경동나비엔
이전글
맥도날드, 게 섰거라! ㈜제너시스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