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jk로고 취준생

취준생 주요메뉴

전체보기

취준생 전체메뉴

인기기업

검색

포트폴리오 SNS 웰던투


취준생 채용설명회

연도별 채용설명회

LG생활건강 Sales Academy 채용설명회 후기

설명회일시 2012.04.12 l 장소 경희대학교 l 등록일 2012.04.13

이 기업 채용설명회를 스마트폰으로 확인 하세요!

문자메시지 보내기

- - 보내기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으며, 무료로 전송됩니다.

LG생활건강 Sales Academy는 영업분야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에게 인턴십과 해외세미나를 통해 실제영업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이고 실력을 겸비한 정규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ales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인재분들은 지금 LG생활건강 채용 정보에 주목하세요!
잡코리아 홍자경 인턴기자

조회수 27,572

  • 채용설명회 주소 복사
  • 트위터 전송
  • 페이스북 전송
  • 미투데이 전송
  • C로그 전송
  • 기업정보

주요 이미지


입사 지원해야 하는 이유 No.3

1. 업계 최고 기업에서의 성장 기회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30여 개가 넘는 해외 법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베트남 시장에서 글로벌화장품 전체 1위를 차지한바 있습니다.
2.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곳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Flexible Time제를 실시하여 자율적으로 출퇴근 시간을 결정할 수 있으며 충분한 Refresh를 제공하여 창의력 향상을 돕고 있습니다.
3. Sales Academy를 통한 입사 기회
Sales Academy는 영업분야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에게 실제 영업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인턴십과 해외 합숙전형을 통해 야성과 끼 그리고 실력을 겸비한 영업사원을 채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잡코리아 채용설명회 인턴기자 홍자경의 Tip
Flexible Time제를 실시하여 주 40시간을 유동적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한 달에 한 번 전사휴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1. 기업소개
"고객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해온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1947년 창립 이래 고객 여러분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실현을 추구해왔습니다.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여러분들이 매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전문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
이제 LG생활건강은 최고의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제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사업의 경계를 넘어 소비자들을 더 건강하고(Healthy), 아름답고(Beautiful), 활기차게(Refreshing) 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새롭게 떨쳐갈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과 확실히 차별화되고(Different) 그러면서도 더욱 좋은(Better)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여러분과 특별한(Special) 관계를 맺어가고자 합니다.

"다르게 일하고, 탁월한 인재가 배출되는 곳"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의 변신을 위해서는 일하는 문화도 달라야 합니다. 불필요한 업무는 최소화하고, 직급체계를 단순화하여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배려하고 그럼으로써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은 일에서는 오직 최종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주는 일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인재"라는 생각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세미나 등 차별화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선발하고 젊은 인재들에 대한 과감한 권한부여와 성과중심의 보상체계로 가능성 있는 인재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1등 LG생활건강"
진정한 미래의 일등 기업, 이것은 꿈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LG생활건강의 전임직원은 매일매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더욱 강한 열정과 의지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2. 핵심가치
EVP란 Employee Value Proposition의 약자로서 회사가 종업원에게 타사와 비교해서 차별적으로 제공해줄 수 있는 가치를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LG생활건강의 EVP는 LG생활건강이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에게 타사와 비교해서 차별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는 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인재상
① 뛰어난 장사꾼
우리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는 이론에 강한 사람이 아닙니다.
실행헤 강한, 한마디로 뛰어난 장사꾼입니다. 우리의 사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전쟁이기 때문입니다.
육감적으로 사업기회를 포착, 실행하여 결과를 창출해내는 장사꾼들이 필요합니다.

② 안목이 남다른 인재
우리 회사는 디자인 경쟁력이 경영전략의 중요한 축입니다.
제품의 품질, 서비스는 물론 디자인으로도 확연히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디자인은 디자인센터만의 일이 아닌 전 구성원의 일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구성원 모두의 안목이 높아질 때 명실상부한 디자인 중심 경영은 이루어 질 것입니다.

③ 명예를 존중하고 확고한 도덕성을 갖춘 인재
내가 나를 속이는 순간, 세상도 나를 속입니다.
남이 아니라 자신과 경쟁하며,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와 도덕성을 명예로 지켜가는 인재들이 필요합니다.
혼탁한 시장상황에서도 정도경영의 원칙만은 양보하지 않는 똑 부러지는 인재들이 필요합니다.

④ Global Competency를 갖춘 인재
우리 회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Global Competency 입니다.
Global Competency를 갖춘 인재란 외국어 능력과 이문화 적응력을 겸비한 인재를 말합니다.
다른 문화권의 소비자들을 국내 소비자만큼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가 필요합니다.

모집요강

제 13회 Sales Academy 안내

국내 최고의 생활문화기업인 LG생활건강에서 영업분야에 관심있는 지원자들에게 4주간의 인턴십과 3박4일간의 해외세미나전형을 통해 실제영업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창의적이고 실력을 겸비한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 모집부문
① LG생활건강 및 자회사 영업부문
생활용품사업부, 화장품사업부, 더페이스샵사업부, 코카콜라사업부, 해태음료사업부

② LG생활건강 중국법인 영업부문 (중국인유학생만 지원가능)
생활용품사업부, 화장품사업부

③ 영업직무소개
백화점, 가맹점(로드샵), 방문판매대리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각 유통채널을 대상으로 신제품 입점, Sales 전략수립 및 실행, 매장 경영컨설팅 등의 영업관리입니다.

④ 모집기간: 2012년 4월 5일(목) ~ 4월 25일(수) 15시까지
⑤ 근무지 : 전국 및 중국상해
⑥ 모집인원 : 00명

※지원서 작성 및 제출 시 마감일은 지원자 폭주로 서버가 불안정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이전에 최종 제출 부탁 드립니다.
2. 응시자격
① LG생활건강 및 자회사 영업부문
-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2012년 8월 졸업자, 전공무관하며 전학년 평균성적 4.5기준 3.0(B0)이상인 자
- 2012년 8월 졸업자인 경우 12년 5월부터 6월까지 실시하게 될 인턴십과 해외세미나 전형에 참가가능하며, 7월부터 입사가능한 자
- 공인어학성적 TOEIC 700점 이상 취득한 자
(TOEIC Sp, TOEFL, TEPS, OPIc 점수로 대체 불가하며 추가 성적 제출은 가능합니다. 영어권 해외대학 출신자는 어학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자일 경우 병역 필 혹은 면제자

- 우대사항
· HSK 및 JPT 성적을 소지한 자
· 장애인 및 취업보호대상자(보훈대상자)의 경우 관련 법규에 의거 우대

② LG생활 중국법인 영업부문
- 중국국적 소지자 (중국인유학생만 지원가능)
-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2012년 8월 졸업자, 전공무관하며 전학년 평균성적 4.5기준 3.0(B0)이상인 자
- 한국어 검증시험인 KLPT 4~5급, TOPIK 4~6급, TOKL 1~3급을 취득한 자 (업무적으로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함)
- 2012년 8월 졸업자인 경우 12년 5월부터 6월까지 실시하게 될 인턴십과 해외세미나 전형에 참가가능하며, 7월~12월까지 서울 본사에서 실무교육 후 13년 1월부터 중국상해법인에서 근무 가능한 자

3. 전형 일정 및 프로세스
이력서접수 → 테스트전형 → 면접전형 → 인턴십전형 → 해외세미나 전형 → 최종합격

- 접수기간: 4월 5일(목) ~ 4월 25일(수) 15:00 마감
- 테스트전형: 5월 5일(토) 예정
- 면접전형: 5월 3주차 예정
- 인턴십전형: 5월 5주차 예정 (4주간)
- 해외세미나 전형: 6월말 또는 7월초 예정 (3박 4일)
- 최종합격: 7월 초 입사예정
4. 전형별 평가기준
① 서류전형
- Qualification
- Biography : 지원동기, 포부, 성장과정, 가치관, 인재상부합
- Perspective : Essay 자소서 문항 예시 참조
ex1) 인간 소비 행위의 행동요인을 정의하고 그 이유를 SALES관점에서 제시하기 바랍니다.
ex2) 기업의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과 기업의 가치증대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귀하의 견해 및 그 견해를 지지하는 논거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3) 영업직무가 요구하는 역량이 N개의 역량 즉 영업직무가 요구하는 전체역량이 고른 (well-rounded people)인재인지 아니면 N-n개(특정소수)의 역량이 특출한 인재(lopsided people)인지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② 테스트전형
- LGH&H 직무적성검사
- 지원자가 실제직무상황에서 업무수행에 대한 잠재 역량을 측정하기 위한 테스트
- 언어영역과 수리영역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이해추론 능력 검증

· 시험일정 : 2012년 5월 5일(토) 예정
· 시험장소 : 서울 (미정)
· 소요시간 : 약 2시간
· 개인준비물 : 신분증 필참
· 회사지원물 : 컴퓨터용 연필, 지우개, 계산기, 물

③ 면접전형
- 인성면접 :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력서, 자소서 및 면접질문지를 바탕으로 인성질문
· 면접관 : 각 사업부 임원
· 소요시간 : 1시간
· 면접형태 : 그룹면접

- 직무면접 : 영업직무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과제를 부여하고 해결하는 과정
· 면접관 : 팀장급 사내전문가
· 소요시간 : 1시간
· 면접형태 : 그룹면접

④ 인턴십 및 해외세미나전형
- 인턴십 : 실무능력 검증 / 조직문화 적합성 평가 / 개인과제 발표
- 기타 : 인성검사(LG WAY FIT) / 창의력테스트(iCREAT)
- 해외세미나 : 팀 및 개인프로젝트 해결능력 / 유대감형성 / 최종배치 면담
5. 기타
- 지원서 작성 시 허위정보 입력 및 제출 하였을 경우 채용 취소 등의 불이익이 있으니 유의하여 입력 바랍니다.
- 본 채용전형은 당사에서 진행하는 제 8회 Marketing Seminar와 중복지원이 불가합니다.
6. 문의처
LG생활건강 인사팀 채용담당자 : recruit@lgcare.com /
※ 모집 요강, 일정 등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기업에서 제공하는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잡코리아 채용설명회 인턴기자 홍자경의 Tip
① 채용설명회 참석자분들께는 추천ID를 제공하여 서류전형 시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② 각 학교별 채용설명회 일정은 LG생활건강 채용페이지를 참조하세요.
③ 인성검사와 창의력테스트는 합격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닙니다.

생생 인담톡(인사 담당자에게 잡코리아 취재기자가 직접 물었습니다.)

채용관련
작년 하반기 최종합격자 수는 얼마나 되고 작년 이상의 채용 계획이 있나요?
00명이라고 되어있는데, 숫자를 정확히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작년 이상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인턴십 정규 전환률은 얼마나 되나요?
기본적으로 인턴십을 이수하신 분들은 Critical한 이유가 없다면 대부분 채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5분을 제외하고 모두 되신 걸로 알고 있는데 그 분들의 경우 본인의 의사에 따라 그만두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선배에게)여성이 영업직에서 어려움이 있는데 어떻게 입사를 하셨나요?
제가 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중점적으로 어필했고 한 번 더 보고 싶은 매력을 면접관들에게 어필했던 것 같습니다. 들어오긴 다소 어려운 점이 있을 수는 있는데 들어오시기만 하면 오히려 여성에게 있어 더 편한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인적성 관련
(선배사원 두 분에게) 면접에 대해 준비하신 것이 있나요? 면접질문 중 어려웠던 것이 있나요?
저는 친구들과 면접스터디를 했었습니다. 친구들과 스터디를 했던 것이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면접질문은 인간적인 질문들이 많았어요. 비와 눈 중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런 질문도 있었고요.
저의 경우 구체적인 사례를 말씀 드리자면 면접 과제로 나왔던 것이 선크림 바르는 것을 싫어하는 스포티한 남자에게 어떻게 선크림을 바르게 만들 것인가 이것이 과제였습니다. 이것을 팀 프로젝트로 PT발표를 하는 것이 면접이었습니다.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많이 긴장했었는데,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면접관분들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잘 풀어내고 자신을 궁금하게 만들고 자신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직무적성검사는 어떻게 실시 되나요?
언어, 수리영역에서 출제가 되며 전형의 한 단계로 시험을 보지 않으면 그 단계를 통과하실 수가 없어요. 꼭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회사관련
여성의 비율은 어느 정도 인가요? 여자로서 영업직에 어려움이 있나요?
뷰티컨설턴트 제외하고 회사의 남녀비율은 여성이 마케팅부서 60%이상, R&D 40%, 지원스텝 30%, 영업이 10% 정도 입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남성분들 보다 영업직에서 더 힘들 수는 있습니다. 아직 남성이 Dominant한 영역이기 때문에. 하지만 어려움을 잘 극복하시면 승진 가능성은 남성보다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가에 따른 보상체계는? 만족하시는지?
저는 Sales Academy 9기 입니다. 그 동안 실제로 프로모션 경험 기회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신입사원으로 할 수 있는 곳은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따른 고과에 있어서 보상도 충분히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신입사원에 대한 투자가 많은 편인가요?
구체적인 사례를 말씀드리자면, 저도 신입사원으로서 입사하고 얼마 안되어서 1주일에 1회씩 Free Talking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회가 회사 안에서 많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그룹사차원에서 자사차원에서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원분들은 Career Path를 어떤 식으로 짜셨나요?
저는 고객이 어떻게 생각하고 Field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곳이 영업이기 때문에 영업 현장에 대해 더 배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마케팅, 해외사업부, 생활용품, 음료사업부 등 다양한 부서로의 기회가 회사에서 주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로를 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선배사원 두 분에게) 사원분들의 평균적인 일상은 어떻게 되나요? 실무를 위한 준비가 필요할까요?
저는 보통 9시부터 6시까지 근무를 합니다. 일단 출근해서 컴퓨터로 해야할 업무를 정리하고 매장에 출근합니다. 매장에 정책을 전달하거나 제품 관련 교육을 하고 매장 담당자에게 행사를 제안하는 등의 업무를 합니다. 매장 출근을 한 날은 3군데 정도의 매장을 돈 후 현장에서 바로 퇴근을 합니다. 9시부터 6시 근무가 아니더라도 1주일에 40시간 근무시간을 채우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컨디션이 안좋은 날은 시간을 조절해서 일찍 퇴근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8시반부터 5시반까지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은 주로 브랜드의 Promotion을 짜는 업무와 그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미리 준비할 것은 자신이 회사에 들어와서 어떤 부문에서 일할지 많이 생각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분야이기 때문에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한 고민과, 최근 이슈와 뉴스를 많이 살펴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채용페이지 바로가기 및 브로슈어 다운로드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공채 합격을 위한 한큐!입사비법!
긴급공개 자소서, 면접질문! 합격자 평균스펙, 연봉
㈜LG생활건강

겁나빠른 공채앱! 공채가 편해진다.




전체 리스트로 가기

잡코리아 기타 정보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의한 표시

  1. ① 콘텐츠의 명칭 : 취업.정보
  2. ②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 2002년 1월 14일 (업그레이드된 콘텐츠의 경우 갱신일)  
  3. ③ 콘텐츠의 제작자 : JOBKOREA, INC.
  4. ④ 콘텐츠의 이용조건 : 이용약관 및 서비스 안내 참조 (동의없이 무단복제 및 가공을 금함)  

잡코리아 정책 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e-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잡코리아 회원약관
  • 잡코리아 이력서 노출정책
  • 잡코리아 API
  • 좋은일 연구소
  • 잡코리아 카카오스토리
  • 잡코리아 페이스북

잡코리아 고객센터

잡코리아 고객센터
TEL : 1588-9350
근무시간 : 평일 09:00 ~ 19:00 토요일 09:00 ~ 15:00
FAX : 02-565-9351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잡코리아

맨 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