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KT·마이다스IT·이스트소프트' 美친 복지 자랑하는 IT기업 합격 전략

잡코리아 2017-03-29 02:02 조회수2,837

?

 

 

美친복지와 스펙초월 열린선발로 핫한 IT기업의 채용이 시작됐다. 신입 공채에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주는 ‘KT 스타오디션’,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마이다스아이티’, 젊고 활동적인 문화를 자랑하는 ‘이스트소프트’가 그 주인공이다. 취준생의 선망받은 이 세 곳의 합격 전략은 어떻게 될까? 궁금해할 취준생들을 위해 IT기업의 슈퍼 루키가 되는 전략을 파헤쳐 보았다.

 

탈스펙의 선두주자 ‘KT 스타 오디션’

 

KT의 스타오디션은 간략한 자기소개서와 5분간의 발표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는 전형이다. 입사지원서만으로 표현하기 힘든, 직무에 대한 역량과 경험을 보기 위한 과정이다. 참가 신청 시 일체의 스펙을 보지 않고, 합격자는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주는 파격적인 제도이기도 하다.

 

* 지원기간

 2017.3.28(화) ~ 3.31(금) 16:00까지

 

* 대상자 발표

2017.04.05(수)

* 지원자격

 정규 4년제 대학졸업(예정)자 (2017년 8월까지 졸업 가능한 자)


>>KT 스타오디션 모집공고 보러가기 

 

스타오디션 합격자의 자소서 파악하기!

Q. 내가 오디션에서 보여주려는 것
인턴만 4번! 제 인생은 돼지저금통입니다. 비상을 꿈꾸는 미운오리새끼의 “돼지저금통 철학”을 나누고 싶습니다.

전문가의 분석
지원자의 인생을 한 단어로 표현하여 이목을 끌게 한 점이 좋습니다. 짧은 분량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표현 하나하나를 임팩트 있게 작성하여 지원자가 어떤 사람일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합격자소서 및 분석 더 보러가기 

 

여기 복지 美쳤어요 ‘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아이티는 최근 美친복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덕분에 ‘한국의 구글’이라 불리는 마이다스아이티가 현재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해외 사업 및 마케팅과 기술지원 이 두 분야이다. 채용 분야는 작지만 인턴십 합격 후 입사할 수 있어 황금기회가 아닐 수 없다. 평소 마이다스아이티에 입사를 노리고 있었다면 이번 인턴십을 눈여겨보자!

 

* 지원기간

 2017.03.27(월)~ 2017.04.13(목) 18:00까지 

 

* 전형절차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면접- 인턴십(4주)-  최종면접- 입사


* 지원자격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2018년 2월 이내 졸업예정자, 외국어 1개 이상 사용 가능 필수


>>마이다스아이티 인턴십 공고 보러가기

 

인사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입사 팁!

Q. 마이다스아이티와 함께할 사람을 채용하실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의 채용 기준은 열정과 전략적 사고가 최우선이며 모든 전형 과정에서 해당 역량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열정과 전략적 사고가 성과를 만드는 가장 근원적인 속성이며, 이는 쉽게 학습하거나 개발되기 어려운 역량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희의 인재상은 자신과 동료, 세상에 대한 책임의식이 있는 사람입니다. 입사지원을 위해 특정 과목이나 직무 분야의 기술을 학습하거나 연습하기보다는 지금까지 살아온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해보고 왜 이 일이 하고 싶었는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입사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의 질문과 답변 내용을 참조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마이다스아이티의 기업 정보와 입사 선배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마이다스아이티 슈퍼기업관 보러가기   

 

마이다스아이티 합격자소서 파악하기!

Q. 마이다스아이티가 지금의 성장을 이룬 바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인본주의 행복경영"

마이다스아이티가 성장을 이룬 바탕에는 사람, 행복, 기술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사람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재경영입니다. 혈연, 지연, 학연과는 무관하게 능력 중심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를 통해 MIDAS IT 고유의 인재경영을 추구해왔습니다. 신념과 열정으로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하고 마이다스아이티만의 Career Path System을 통해 인재 양성에 힘쓰는 등 끊임없는 교육을 통해 신념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기 때문입니다.

>>합격자소서 더 보러가기  

 

여기가 바로 알약을 만든 곳 ‘이스트소프트’

 


알약과 알집으로 편리한 소프트웨어 환경 구축한 곳이 바로 이스트소프트이다. 설립 25년 차에 안정된 중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착한 채용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우수채용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때문에 IT업계에 종사를 꿈꾸는 취준생의 입사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곳이다. 현재 개발/ 기술/ 기획/ 영업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이곳의 입사 전략을 정리해보았다.

 

* 지원기간

 2017.03.28(화)~2017.04.11(화) 23:59까지 

 

* 서류 합격 발표

 서류접수 마감일로부터 2주이내


* 기타사항

 근로형태 정규직/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령에 의거 가산점 부여

 

>>이스트소프트 채용 공고 보러가기

 

선배가 알려주는 입사 팁!

Q. 이스트소프트 입사와 관련해 면접과 시험에 대해 팁을 주신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스트소프트는 입사 시험에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자질을 확인해요. 그러니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명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혹시 필기시험에서 제대로 답을 적지 못했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제 경우 몰라서 답을 못했던 질문을 기억했다가 다시 공부한 게 득이 됐어요. 같은 질문을 면접에서도 물어보셔서, 필기시험에서는 답을 못했던 걸 면접에서 만회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선배가 알려주는 이스트소프트 직무 이야기 보러가기
>>이스트소프트 슈퍼기업관 보러가기

 

이스트소프트 합격자소서 파악하기!

Q. 이스트소프트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이유에 대해 적어주세요

[공감을 기획하는 사람]

저는 IT와 경영의 동향과 연계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행하다 보니 그것을 먼저 수행하는 회사가 없는지 찾아봤습니다. 그러던 중 게임, 광고, 소프트웨어라는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시장을 주도하는 이스트소프트가 이에 선구자 역할을 하는 것을 보며 큰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스트소프트 신 사업 기회들을 탐색하고 구체화하는 업무에 대한 이번 채용 공고를 보고 주저 없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이스트소프트에 입사하여 신사업의 실현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합격자소서 더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정시원 기자 wonypeko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현대차그룹 인적성, 잡코리아에서 무료 모의고사 풀자
이전글
‘같은 말 다른 해석’ 대기업과 다른 중소기업 인재상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