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를 600% 성장시킨 데이터 기반 판단력"
변화하는 여행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새로운 트렌드, 경쟁사의 동향, 정책 변화 등에 언제나 신속히 대응해야 합니다.
특히, 지난 5월 하나투어를 통해 해외 패키지여행을 떠난 인원은 작년 동기 대비 1,249% 증가하였으며, 항공권 구매자 등을 포함한 전체 송출객 또한 작년 동월 대비 868% 늘었을 만큼 최근 고객의 수요와 요구는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변화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예측하며 상품과 전략을 조정해야 하는데, 이에 요구되는 역량은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이터 기반 판단력입니다.
저는 OOOOO PD로 활동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개선 방향성을 수립하여 조회수를 약 600% 성장시켜 본 경험이 있습니다.
우선 이전에 제작한 콘텐츠에 대하여 15명의 동료 PD들로부터 개선점을 도출해 반영했습니다. 이후 기획 단계부터 19~35세 나이대로 한정한 주요 타깃층의 관심사에 집중한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7회의 방송을 제작하며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량을 비교분석하여 가장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를 도출해 게시할 제목 텍스트와 섬네일 이미지로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타깃 시청자가
느낄 콘텐츠의 매력을 더하고 도달률을 개선하여 이전 콘텐츠에서 1,550회에 머무르던 조회수를 신규 콘텐츠에선 9,931회까지 성장시켰습니다. 16주간 지속한 활동 속에서 체계적으로 유지한 자료는 조회수 기여도에 따라 요약한 보고서로 별도 제작하여
교내 자기 주도학기제 우수상(31명 중 2위)까지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96자1,33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