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따듯한 사랑이 필요한 지금, 교보생명의 생명보험"
생명보험은 또 하나의 `나`입니다. `나`자신을 스스로가 포기할 수 없듯이, 생명보험은 삶에 있어 포기할 수 없는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나`를 위해 살아가는 이 세상의 모든 고객이 교보생명의 `보험`상품을 통해 사랑과 안심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전공을 공부하면서, 인간의 생애에 있어 생명보험의 중요성은 한 가정의 존재 여부를 결정할 만큼 큰 중요성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생명보험사 중 교보생명은 `가족`과 `사랑`이라는 키워드로 꾸준히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가족. 어린이, 노인 등 생애 주기를 나누어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교보생명은 제게 목표의식을 심어주었습니다. 가족이 해체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 1인가구는 기댈 수 있는 곳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족의 사랑을 중요시하는 교보생명을 통해 고객들이 가족의 사랑을 보험을 통해 느끼고,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보험상품을 통해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계의 본드걸"
고객과 강력한 bond를 형성하는 전략을 내는 마케팅계의 본드걸이 되고 싶습니다. 본드걸로서 교보생명에 고객들이 강력한 감성적 관계를 맺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현재 보험 시장은 1인 가구의 증가라는 인구 구조의 변화와 고령화로 인해 고객 니즈가 확산되어 전망이 밝은 분야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화와 정보 공유화로 인해 소비자의 보험 지식도 많아져서 예전보다 전략적인 마케팅이 필요해졌습니다.
현재 국내 생명보험사 뿐 아니라 외국계 생명보험사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어 제품의 홍수입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제품 간 뚜렷한 인지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명확한 판단의 잣대가 없어진 생명보험 시장에서 제품의 싸움이 아닌, 교보생명만이 가진 브랜드 장점을 이용해 차별화 전략을 가지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는 바로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교보생명에 입사하여, 마케터로서 소비자가 수많은 보험사 중 왜 교보생명을 선택해야하는 지에 대한 설득뿐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감성에 기반한 전략 기획을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상품과 채널 혁신 No.1 생명보험회사 달성에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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