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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4.05/4.5
  • 토익 730
  • 오픽 IM2
  • 자격증 3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5,11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크게 쓰여라]

저는 게임을 제작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습니다. `OO`이란 기존 것을 대신하여 다른 것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저의 이름은 다른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크게 쓰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름의 뜻과 같게 저는 대외활동, 동아리, 각종 자격증 획득, 해외연수 등을 하며 여러 지식을 쌓아 많은 친구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교내 전액장학금, 유럽 탐방 장학금으로 받으며 더욱더 저 자신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입사 후에도 이름의 뜻을 펼치기 위해 꾸준히 공부해서 다양한 지식을 쌓을 것입니다. 그래서 10년 후에는 제가 만든 게임이 스토리, 사운드, 이미지, 효과 등 여러 부분이 완벽하여 모든 사람이 저의 게임을 즐기도록 할 것입니다. 그래서 게임 제작 경험을 위해 이전에 Cocos2d-X로 유아용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XNA로 세계 난제에 대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어떤 분야를 개발하든 개발자의 큰 보람은 자신이 개발해낸 결과물로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는 넷마블에서 개발하며 보람을 느끼고 싶습니다.

글자수 565948Byte

답변
[제작의 재미]

저의 최고의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입니다. 그 이유는 중학교 때 단순하게 게임을 즐기는 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게임을 좀 더 재미있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맵을 커스텀마이징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고심하였습니다. 그 후 여러 맵을 만들어 사람들이 좋은 평가를 해줄 때 즐겁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대학생이 되어 좀 더 크고 넓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관심을 두게 해준 스타크래프트가 저의 최고의 게임입니다.

[거상 게임]

거상은 최악의 게임입니다. 그 이유는 사용자의 배려가 전혀 없었기 때문입니다. 인기가 있어지면서 많은 해킹툴이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보상을 받기가 힘들 뿐더러 사용자와 소통을 하지 않았습니다. 무분별한 캐시 아이템을 만들어냈고 또한 서버관리에 부족으로 인한 롤백 현상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키운 캐릭터가 예전 레벨로 돌아갔고 열심히 모은 돈으로 산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무엇보다 큰 문제점은 고객과의 소통입니다. 이들이 소통하지 않아서 고객들을 잃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78992Byte

답변
[톱니바퀴]

프로젝트는 자신이 아무리 좋은 실력을 갖추고 있더라도 다른 분야의 사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대학교 때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친구와 함께 Imagine Cup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국제 사회는 무분별하게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세계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분리수거라는 교육용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주인공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쓰레기 괴물들을 분리수거로 처리한다는 스토리입니다. 이를 위해 친구와 4달 동안 방과 후에 게임 기획과 작업을 열심히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상을 얻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저희는 코딩만으로 게임을 완성하려고 했지만, 게임의 이미지가 예쁘지 못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저는 한게임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한 분야의 사람이 아닌 여러 분야 사람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큰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힘들다고 생각했고. 같은 목표를 향해 주위의 사람들과 함께 노력하는 것이 더욱더 재미있고 더 큰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48940Byte

답변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

경험이 큰 성공의 밑거름이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학교 성적이 4.0 이상 전공 학점은 4.3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점수를 받는 이유는 목표를 향해 노력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DB에 대해서 궁금해서 OCP 자격증을 공부하여서 획득하였습니다. 또 작은 소셜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어서 작은 Web Server를 가지고 이미지 공유 App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Imagine Cup을 참가하여서 세계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을 만들었고 어린이를 위한 한글과 산수 교육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친화력]

저의 장점은 사람들과의 친화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른이 되면서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고 상대방의 행동을 이해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한 결과 작년 여름 미국에서 생활할 때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학우들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여러 나라의 친구들과(독일, 벨기에, 이탈리아, 홍콩 등) 연락들을 주고 받으며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 인종, 나라, 성별은 중요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면 모든 사람과 친하게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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