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화재해상보험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5개
  • 수상 3회
  • 6,60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봄을 맞이하기 위한 새로운 첫발
중학교 때 처음으로 접해본 컴퓨터 문서작성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끼고 혼자 컴퓨터학원을 등록하고 공부하여 컴퓨터 활용능력 2급, ITQ, DIAT 자격증을 취득하여 문서작성이나 고난도의 함수를 활용한 엑셀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성화고등학교인 *******고등학교에 입학 후 중학교 때 취득한 자격증을 바탕으로 입학 후 워드프로세서, 전산회계 2급 등 컴퓨터 활용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미리 취득한 자격증 때문에 컴퓨터 교과 시간에 선생님을 도와서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것이 있으면 도와주면서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일반, 자료처리, 사무 관리 실무 등 전공과목을 통해서 컴퓨터 문서 작성에 대한 내용을 더욱 깊숙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직군 중 사무지원 업무를 하려면 컴퓨터로 각종 자료를 다루기 때문에 다양한 목적을 위해 소프트웨어나 인터넷을 활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저는 지금까지 배워왔던 IT 활용능력을 잘 활용하여 업무수행에 만전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저의 장점 중 하나는 꼼꼼함입니다. 저의 장점을 활용하여 고등학교 2학년 때 1년간 학급에서 총무부장을 맡았습니다.

저의 역할은 학급비를 관리하는 것을 주 업무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일 들어오는 벌금을 걷어들이고, 학급에 필요한 물건을 사면서 학급비를 수입과 지출로 나누어 관리하기 위해 저는 물건을 살 때 영수증을 꼼꼼히 받아 기록하고 공책에 정리함으로써 작은 오차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그렇게 꼼꼼하게 1년간 총무부장을 맡아서 한 결과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야무진 일처리를 해냈다며 칭찬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단점은 낯가림입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도서부 활동을 하면서 사회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도서부에서는 주로 점심시간 동안 학교 도서 대출 반납 업무 등을 맡아서 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학생들이 찾는 도서가 있으면 그 책을 찾아줍니다. 처음에는 어색함 때문에 처음 보는 학우들에게 먼저 다가서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봉사자의 도움 없이 책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기 때문에 먼저 다가가서 찾는 책이 있냐고 물어보기 시작하면서 점차 어색함이 사라지고 스스로 전문가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회성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고객들을 대하는 업무를 하는 일인 만큼 사람들과의 원만한 대인관계는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학교생활은 삼성화재에서 고객들을 대하는 데에 있어 잘 적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가 온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친절한 금융인이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선 취업 후 진학을 목표로 특성화고등학교에 입학해 꾸준한 자격증 취득과 성적관리를 통하여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공채반에 들어가서 인적성도 배우고 문서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금융일반, 금융 실무 등 전공과목을 통해서 금융 관련 지식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방학 동안에는 ** 증권에서 금융권 직업 체험학습을 통해서 금융인으로 다가갈 수 있는 준비를 했습니다.

준비가 된 제가 항상 최고에 도전하고 세계 최고를 향한 경쟁에서 당당히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삼성화재와 함께 걷고 싶습니다.

그리고 성실함과 열정으로 뭉친 제가 삼성화재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신입사원으로서 모르는 것을 바로 습득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꾸준한 노력과 도전으로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친절한 OO 씨
저는 삼성화재에 입사하여 어렸을 때부터 꿈인 친절한 금융인이라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고객들이 들어올 때 누구보다 밝은 미소로 친절하게 고객을 대하며 삼성화재 하면 “아 친절한 직원이 있던 곳“이라고 생각나게 하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저의 낯가리는 성격은 그 꿈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하지만 친절한 금융인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저는 낯가리는 성격을 고치려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저는 영어캠프, 금융권 체험학습, 학생회 선도부, 도서부 등 다양한 학교생활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낯가림을 고치려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런 저의 꾸준한 노력으로 저는 교내에서 시상하는 미소왕으로 2번이나 선발되어 미소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저는 항상 밝은 미소로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저는 곰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곰돌이는 저의 따뜻한 미소와 친근함 때문에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입니다.

이러한 저는 고객들과 직원들에게 누구보다 밝은 미소와 친근함으로 다가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OPEN MIND
제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방송인 손석희 씨입니다. 손석희 씨는 모든 기자에게 “사장”이라는 호칭 대신 “손 선배”로 불러달라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후배들에게 격의 없는 선배가 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저도 손석희 씨처럼 항상 후배들과 소통하는 상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저의 친구들은 저를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라고 합니다.

그런 저는 후배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상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고 그름을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정직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약간의 손해를 보는 한이 있더라도 입사 후부터 10년, 20년, 30년을 정직하고 정확하게 일처리를 하는 사원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2,8374,81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