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의 명수 LG유플러스]
이동통신 시장에서 역전의 명수 LG유플러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현재 빅3 중 18% 점유율을 기록하며 점유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전제어 솔루션 ‘홈매니저’, 피부진단 솔루션을 탑재한 ‘매직미러’ 등 차별화된 홈IoT 서비스와 최대 50Gbps의 속도가 가능한 5G 기술로 새롭게 열릴 5G시대를 선도할 기술력을 갖추었습니다. 모든 산업 분야에 부는 IT열풍의 기회와 5G를 상용화시킬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LG유플러스에 No.1 이동통신 기업을 만들기 위해 고객 만족이라는 노하우를 개발하였습니다.
[3을 180으로 바라본 고객 중심 서비스]
3, 스스로 용돈을 벌기 위해 매일 영어 말하기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던 시간입니다. 하지만 영어 수업에 관심 없는 아이들과 진도를 나가려는 저와의 커지는 갈등은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이를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고민하던 중 `아이들의 시각으로 이 수업은 어떨까?`라는 단순한 질문이 떠올랐습니다. 저에겐 업무였던 수업은, 반대로 아이들에게는 3시간이 아닌 흥미 없는 긴 180분 영어 공부 시간이었습니다. 저에겐 단순히 `3`시간이었던 일이 `180`이라는 부담으로 아이들에게 느껴질 만큼 0점짜리 서비스를 반복했다는 것에 부끄러웠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명 영어 학원 사이트를 찾아다니며 수업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영어를 공부가 아닌 체험에 중점을 두면 아이들의 흥미를 더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영어 애니메이션을 같이 보며 배웠던 문법을 체크하고 듣고만 있는 수업보다는 롤플레이를 시도하여 직접 영어를 사용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수업 후 텅 빈 교실 풍경을 영어 게임을 하며 자발적으로 교실에 남는 풍경으로 바뀔 수 있었고, 아이들의 높아진 영어에 대한 흥미를 학부모님께서도 알아보셔서, 저에게 감사 전화가 올 만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01자1,68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