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이랜드파크 2023년 상반기 인턴 호텔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광고홍보학부
  • 학점 3.1/4.5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5,47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이랜드파크만이 갖고 있는 대체되지 않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호텔에선 다양한 사람들이 오고 가는 스토리들이 많습니다. 이 안에서 벌어지는 일을 재미있게 담아, 고객들이 이랜드 파크에 대해 더 호감을 느끼게 만들고 싶습니다.
2. 가족이 이랜드파크의 단골 고객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 집은 가족이라도 서비스가 좋지 않으면 다시 찾지 않을 정도로 기준이 엄격합니다. 가족이 단골 고객이 된다면 모두가 이랜드파크를 애용할 것입니다.
3.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리조트를 숙소로 잡아 세계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글자수 296509Byte

답변
소통, 진보, 반성, 연대, 가치
어린 시절부터 저의 의견을 존중해 주신 부모님과 자유롭게 의사 표현할 수 있었던 가정환경 덕분에 저 또한 일상 속에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균형을 잡아가는 역량을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소통하는 능력과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습관이라는 걸 체감하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접목시키고, 접목한 이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는 경험으로 연결시키는 일종의 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이와 함께 반 발짝이라도 앞으로 간다면 성공한 하루라는 믿음 아래, 매일 'To Do List'를 작성하며 어제와 비교하며 때론 반성하고, 때론 스스로를 다독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에 근무할 때는 일과 성과 모두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무슨 일이든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일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가치 있는 일을 찾아서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62788Byte

답변
첫 번째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일했을 당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홍보 실적을 40% 초과 달성한 것입니다. 박람회가 하루밖에 남지 않은지라 목표치를 달성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결제하는 과정을 상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체험하게 하는 이벤트를 기획해서 기존 목표했던 100 점포 가입에서 30%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낳았습니다.
두 번째는 스타트업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것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오프라인 유통 방식을 고수하던 팀 내 주류 의견과 달리 크라우드 펀딩은 생소한 방식이었습니다. 전 유통 방식의 차이점과 정리하며 Y2K 콘셉트 의상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해야 한다는 주장을 기반으로 PT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팀 내 의견을 통합하고 설득했습니다. 펀딩은 목표 금액의 7% 초과 성과를 냈습니다.
이 경험에서 끈기 있는 설득의 필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랜드파크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고객에게 한 번 더 다가가는 인턴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94849Byte

답변
조직 내 와해될 뻔한 위기를 극복하고 팀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2015 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한 달간 봉사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통이 전혀 되지 않아 자주 고성이 오가는 등 내홍이 심각했습니다. 저와 직접 관련된 문제는 아니었지만, 대회 성공을 위해선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전 다른 선배들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양쪽의 의견을 청취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 결과 활동 보고에 대한 업무 방식의 차이에서 온 불협화음이 가장 큰 원인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루의 일과를 텍스트로 정리하는 일을 도맡아 급한 불을 끄면서 보고서 작성을 어려워하는 현장 봉사자들을 위해 일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갈등으로 인해 소외될 수 있는 인원들을 체크하고 그들의 의견도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오해가 풀리고, 목표인 성공적인 폐막식 진행까지 힘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68805Byte

답변
저의 창의적 관점과 마케터로서의 역량이 이랜드파크 호텔사업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지원하게 됐습니다. 저는 도전과 성취를 좋아하는 성격으로 주어진 일에 대해 항상 더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스타트업 팀원으로 활동할 땐 크라우드 펀딩 목표액의 7%를 초과한 성과, 공공기관에서 일할 땐 신규 브랜드 마케팅에 참여해 목표 가맹점의 40%를 초과한 성과, 공공 분야 콜로키움 공모전에선 팀장으로 활동하며 우수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체득한 데이터 분석과 SNS 활용, 크리에이티브 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습득했고, 이를 바탕으로 사진작가와 영상 기획 PD로 활동하며 600명의 팔로워와 누적 조회 수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제 강점인 팀워크, 리더십, 캠페인 기획 능력을 통해 이랜드파크 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글자수 502855Byte

답변
광주 U대회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동안 숙소 문제를 개선하여 이전 대비 만족도를 50% 높인 경험이 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숙소는 기존 축구 센터 내 작은 강당을 임시로 개조한 곳이었습니다. 30명이 넘는 인원이 한곳에서 자야 했고 이로 인해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밤중에는 무단이탈자가 생기는 등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숙소의 만족도와 불편한 점을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코골이로 인한 숙면의 어려움이 주요 원인임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다른 팀의 팀원들과 유사 문제를 해결한 방안을 공유하고 숙소에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코골이가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조금 늦게 자고 일어나는 대신 아침에 해야 할 일부 업무를 더 맡는 대안을 제시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합숙 마지막 주에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전 대비 숙소 만족도가 50% 향상되었으며, 성공적인 대회 마무리를 위해 팀원들과 함께 힘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885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