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금강 2016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정보통신공학
  • 학점 3.68/4.5
  • 토익 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수상 1회
  • 6,94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학생 때, 자전거를 통해 땅끝마을까지 가는 자전거 종주에 도전한 적이 있습니다. 종주 중 고창에서 장성으로 넘어갈 때 포기의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넘어갈 방법이 오직 높이가 400m인 산을 둘러싼 2km의 오르막 도로를 올라가는 것뿐이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누적된 피로 등으로 인해 잡힌 발의 물집, 손등의 화상이 저희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끝까지 제대로 해보자”라는 생각이 도전정신을 자극하였고, 세 시간에 걸친 도전 끝에 정상에서 느낀 성취감은 이루어 말할 수 없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머리와 몸으로 배운 도전정신으로, 입사 후에 부딪치게 될 어려운 업무와 상황을 이겨낼 것입니다.

글자수 347590Byte

답변
장점은 포기하지 않는 것 입니다.
논리회의 과목 수업 내용중에 커피 자판기 설계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시중에 내놓을 수 있는 자판기를 만들자’는 생각에 처음에는 알고 있었던 지식을 총동원하여 게이트 회로를 설계해 프로그래밍 했지만 오류로 인하여 구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자판기의 알고리즘과 동작 원리를 찾기 위해 수백페이지가 되는 인터넷 정보와 도서관에 문을 열자마자 들어가서 문을 닫는 시간까지 정보 검색을 해가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테스트 벤치의 입력 파형 시간 조정에서의 오류가 있음을 밝혀냈으며 수정, 보완하여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단점은 계획을 세울 때 다소 무리합니다.
욕심이 앞서 다 해낼 수 있을 것이라 계획을 하지만 실제로 진행하기 벅찬 경우 많았습니다. 그래서 계획을 세울 때 플래너를 활용하여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글자수 437759Byte

답변
교양과목인 댄스스포츠 시험을 볼 때 파트너를 제비뽑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고, 그때 파트너가 된 사람중에 해외 유학생이었던 엠마와 엘레나라는 친구가 파트너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한국말에 서툴렀던 둘은 수업 내용을 전혀 따라오지 못했고 보다 못해 저는 그 두 명을 도와주기로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두 명이 파트너였지만 저희 조만 세 명이 파트너가 되어 시험종목인 ‘차차차’ 와 ‘자이브’를 응용하여 각자 선정한 노래에 맞추어 안무를 보여줘야만 했습니다. 석 달이 넘도록 연습실이 비는 시간과 수업이 없는 사이 시간에 연습에 매진하였고 연습이 끝나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의견수렴도 하면서 팀워크을 다졌습니다.

한 팀원으로서 이렇게 얻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팀워크를 중시하는, 상생해나가는 금강의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11713Byte

답변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에 참여하여 지난 3개월 동안 열정을 갖고 성실히 임했으며 무엇보다 위기에 부딪혔을 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극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해당 특허의 주요 구성요소를 분석하고, 이에 관련한 기술이해를 바탕으로 관련된 특허와 논문 7000여개를 검토했습니다. 이를 통해 본 특허와 관련된 핵심선행기술문헌을 찾았고, 본 특허와 관련된 제품의 데이터 시트까지 검토하여 본 특허를 침해했을 가능성이 큰 제품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본 특허의 무효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본 특허의 회피설계를 제시했습니다.

앞으로 금강에 입사한다면, 저의 끈기와 인내심, 그리고 성실한 태도와 자세로 주어진 직무에 임할 것이며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버텨내는 근성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395684Byte

답변
제가 가장 좋아 하는 말은 Stay Hungry, Stay Foolish이고 제 인생의 Role Model은 Steve Jobs 입니다. 그의 혁신적인 제품이나 경영기술 보다, 그의 말 안에 인생의 진리가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저도 항상 갈구하고 항상 바보 같은 일을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사랑하는 일을 해야 그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의 20대 시절은 제가 사랑하는 일을 찾기 위해 보낸 시간이었습니다. 대형 마트부터 막노동 까지, 국토 종단 여행 2번,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일은 컴퓨터였습니다. 컴퓨터가 좋아서 컴퓨터 공학에 들어왔고, 군대에서 전산병으로 복무 하면서 부대내의 서버 및 컴퓨터 유지 관리 업무를 했습니다. IT 동향에 관심이 많고 제가 앞으로 평생 해야 할 일도 컴퓨터와 관련된 일이었으면 합니다.

글자수 43069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