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SK커뮤니케이션즈 2015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3.7/4.5
  • 토익 735
  • 오픽 IH
  • 자격증 4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4,04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꼼꼼이]
평소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즉시 메모를 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어, 주위에서 꼼꼼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습관을 통해 실수를 줄이고 완벽한 일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KIMCHI BURN]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이 저에게 가장 중요한 신념입니다. 캐나다 유학 당시 코리안 레스토랑에서 새로운 메뉴를 선정하여 월 매출 20%를 성장시킨 일은, 바로 이러한 책임감을 배울 수 있게 해준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새로 오픈한 매장이었기에 고객유치가 절실했고, 당시 서브 매니저였던 저는 음식의 맛, 서비스, 가격 등을 포함한 손님들에게 설문조사를 실행하였습니다. 반응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신메뉴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때 제가 평소에 즐겨 해먹던 김치버거가 떠올라, 이를 활용해 외국인의 입맛에 맞게 `김치번` 이라는 메뉴를 제안하였습니다. 그 결과 김치번은 손님들에게 호평을 받게 되었고, 주력 메뉴로써 매출 신장의 일등공신 효자 메뉴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항상 맡은 일에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목표를 향해 달려나갈 책임감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잘 먹는다]
웹/모바일개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관련 경험을 쌓았습니다. 첫째,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분석할 수 있는 노하우를 길렀고, 팀원들과 협력을 하며 시너지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둘째, IT 관련 회사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회사의 분위기를 몸소 겪어 보았고, 실무에 관련된 일을 배웠습니다. 특히 종이로 만들어진 수많은 문서들을 OZ e-Form을 바탕으로 다양한 컴포넌트와 툴을 사용하여 전자문서로 개발하였습니다.

셋째, 한국대학생IT경영학회라는 IT 학술회 활동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토론 및 정보 공유를 통해 꾸준히 최신 IT 트렌드를 익혔고, 증강현실과 시멘틱웹을 사용한 아이디어 보고서를 작성하여 특별상 수상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입사 후 웹/모바일개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술적 역량과 더불어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융합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추진력, 실무에 빨리 투입될 수 있는 적응력, 항상 새로운 IT 트렌드에 앞서나갈 수 있는 창의력을 통하여 SK커뮤니케이션즈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1,2012,024Byte

답변
[아이디어 뱅크]
대학교 3학년 때 진행한 수유 재래시장 홍보 어플 개발 프로젝트 참여 당시, 어플 진행 방법을 버튼에서 슬라이드 화면 넘기기로 바꾸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증대시켰습니다.

저는 어플 프로젝트 중 재래시장에서 만들어지는 요리들을 레시피로 만들어 구현하는 것을 맡았고, 기존에 존재하던 다른 어플들처럼 각 레시피 화면을 나누어 버튼으로 진행하며 넘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하지만 중간 평가 후, 담당 교수님께서 요리 도중 조그마한 버튼을 정확히 클릭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제가 요리사의 입장이 되어 과연 어떻게 요리 도중 어플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고민 끝에 버튼이 아닌 마치 진짜 요리책처럼 책장을 넘기듯이 화면을 손가락으로 밀어 넘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정확한 버튼 클릭을 위해 요리 도중 더러워진 손을 일일이 씻을 필요 없이, 손의 어느 부위나 이용해 어플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작은 아이디어로 사용자를 배려하며 편리성을 도와준 것에 대해 큰 호평을 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어플 개발 프로젝트 경험은 항상 사용자와 고객을 생각하며 창의적인 발상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버튼 대신 화면 넘김이라는 조그마한 변화로도 사용자의 편리성을 증진시킨 것처럼, 작은 생각의 차이가 아이디어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웹/모바일개발 직무를 수행하면서 틀에 박힌 사고가 아닌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창의성을 더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아이디어 뱅크가 되겠습니다.

[2016]
2016년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의미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2016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가장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혁신 서비스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을 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항상 긍정적이며 일을 즐길 줄 아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빨강]
빨간색은 일반적으로 열정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젊은 패기를 바탕으로, 제가 맡은 일에 항상 도전적이고 열정을 가지며 최선을 다할 수 있다는 의미로 저를 빨강으로 표현하겠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빨간색을 더욱 진하게 물들이겠습니다.

글자수 1,1481,947Byte

답변
[커플 조작단]
한국대학생 IT경영학회에서의 활동은, IT 트렌드에 대하여 토론하고 학술회를 가지며, 아이디어 사업보고서를 만드는 활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제대 후 바로 시작한 활동이어서, IT에 관련해서는 문외한에 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회원들과 토론하며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IT 관련 뉴스를 꾸준히 공부하면서 IT 트렌드를 파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증강현실을 사용하여 주변 동일 어플 사용자를 파악하고, 시멘틱웹을 사용하여 정확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커플 조작단이란 어플을 기획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종 발표 결과 특별상 수상을 하였습니다.

[정]
사람을 무척 좋아하고 배려를 우선으로 하는 탓에, 다른 사람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하여 저의 업무에 방해를 받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현재는 저의 업무를 확실히 끝내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인 플랜을 지키려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96839Byte

답변
[1인 가구를 위한 IT 서비스]
1인 가구를 겨냥한 IT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유통,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을 모바일 앱과 연계 확장 하여, 편리한 모바일 커머스를 추구하는 1인 가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겠습니다.

또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IT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겠습니다. 고객들의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필요한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만의 독자적인 빅데이터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와 고객 만족의 효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입사 후 5년 이내, SK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솔루션을 빠르게 파악하여 직무수행에 적합한 실무자가 되겠습니다. 더불어 고객들의 니즈를 분석하여 선별적인 데이터 처리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빅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공부로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10년 후, 기술적 역량과 더불어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융합된 IT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504850Byte

답변
[소통할 줄 아는 사람]
과도기에 빠져 해체 위기에 놓인 동아리 `휘슬`을 소통으로 다시 활성화 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2012년도 축구동아리 휘슬에서 회장직을 역임하였습니다.

당시 동아리가 설립된 지 15년이나 되다 보니 졸업생과 재학생의 나이 차이가 점점 벌어지고 있었고, 그에 따른 유대감이 점차 멀어지고 있었습니다. 신입생 때부터 동아리에 애착을 갖고 활동하였던 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발 벗고 나섰습니다.

먼저 카페의 익명 게시판을 이용하여 의견들을 모았고, 회의 결과 선·후배들이 직접 교류할 수 있는 휘슬제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선배들에게 일일이 연락을 드려 참여를 부탁하였고, 후배들에게는 낮은 눈높이로 다가가 그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들어 주었습니다.

그 결과 휘슬제는 큰 성공을 하게 되었고, 선·후배 간의 관계가 예전처럼 돈독해지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팀워크가 중요시되는 웹/모바일개발 직무에서 소통을 중요시하는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글자수 506864Byte

답변
[Android]
1. 낚였다 - 낚시 커뮤니티 어플로, 낚시 정보에 대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적된 데이터가 쌓이면 지도에 낚시 포인트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시간별 낚시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2. 수유 재래시장 - 수유 재래시장 홍보 어플입니다. 시장에서 만들어지는 요리들에 대한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또한, 좌표에 따른 재래시장 지도를 구현하여 각각의 위치 정보 제공을 합니다. 이 밖에도 수유 재래시장 홍보를 위한 자료를 등록하였습니다.

3. 아이비즈 포토 플러스 - SNS 어플로, 사진들을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터마크 기능을 추가하여 자신만의 사진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이따 뭐 먹지? - 학교 주변 맛집 찾기 어플로, 카메라 뷰를 통해 증강현실을 구현하였습니다. DB에 저장되어 있는 값을 불러와 카메라 뷰에 그려지며, 구글맵 API를 이용해 현재 위치와 찾는 장소의 거리를 구하였습니다.

글자수 49781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