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식회사 다스 2016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국제통상학
  • 학점 3.5/4.5
  • 토익 875
  • 해외경험 1회
  • 12,19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내용을 서술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입니다. 다른 회사들에 비해 분량제한의 정도가 더 큰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내용을 구성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사업전략, 미국 현지에서 직접 느끼다 >
12년도 교내 해외프로그램의 일원으로 ‘한국 전통놀이가 결합 된 카페’ 프로그램이 미국에서 성공할 가능성에 대해 직접 현지로 가 시장조사와 사업전략을 세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미국의 환경을 고려하여 SWOT 분석을 진행하고,

다양한 참여활동을 제공하여 현지인 참여를 끌어 올리는 것을 목적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덧붙여 현지인 설문조사를 통해 그들의 생각을 듣고, 사업 성공률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시장 조사 이전에 현지인들 상대하기 위한 질문과 자연스러운 소통을 위한 영어표현들을 익혔고, 실제로 사용해볼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현지 방문 후 설문조사와 참여도를 바탕으로 모든 자료를 수치화하여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제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지인들은 전통놀이보단 전통카페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전통놀이를 배제한 한국 한옥 인테리어 카페에 대한 전략을 최종 보고서로 작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교내 해외 프로그램에서 3등으로 입상하여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다스에 지원한 지금, 저의 상황은 풋내기로 사업 전략을 제안했던 그때의 모습과 같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몸소 발로 뛰었던 경험과 전략을 세우기까지의 과정에 함께 했던 저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정을 다하는 ‘다스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831,171Byte

좋은점 1 자기소개를 자유형식으로 하는 것이 오히려 세부적인 내용의 질문보다 더욱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에 대한 키워드 2-3가지를 중심으로 정리하여 내용을 충실하게 구성한다면 ‘자유형식’이라는 것이 자신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점에서 위 부분은 자신의 경험을 내용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고, 그 내용을 구체적인 사례제시로서 충실하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원대상업무인 기획과 밀접한 관련성 있는 ‘수치화된 자료정리’와 그에 기반한 ‘전략수립’ 경험이 있다는 것을 언급하고 있는 부분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
< 글로벌한 회사와 인재로 동반성장 >
미주에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는 다스와 제가 만나 동반성장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1더욱 더 치열해질 세계무대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어학, 국제경제, 문화,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를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미국 어학연수 및 워킹홀리데이 등을 통해 적응력과 유연한 사고를 강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호주 리조트에서 근무하면서 적극적으로 일에 임하고 새로운 직원통로 루트를 제시하여 ‘이달의 직원’으로 뽑힌 경험이 있습니다. 좋은점 1다스에 입사하여 기업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실무를 배워 인정받는 사원이 되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글자수 349601Byte

좋은점 1 300자의 분량제한이 큰 압박으로 다가오지만, 한 문장으로라도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여 지원동기를 설명하는 방식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지원자의 경험이 다양하다는 것은 당연히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회사와 동반성장한다는 내용은 좋으나, 다소 부자연스러운 문장입니다. 같은 의미의 내용이라도 조금 더 매끄럽게 전달되는 문장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답변
경영기획부서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저는 아버지가 자동차정비업을 운영하시고 계셔 꾸준히 자동차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아버지께 개인으로 운영하던 카센터를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지원하자고 제안하여 그 이후 실제로 전환되어 매출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기를 마치고 방학이 되면 출근하여 경리일을 하면서 본사에 올리는 보고서와 정비소의 문서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그리고 많은 아르바이트 경험 중 특히 ‘올세인츠’라는 영국 패션브랜드가 한국에 입점하기 전 필요한 설문조사 및 결과를 수치화하는 일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모든 통계가 나오고 거기에 맞춰서 기획하는 일을 보면서 간접적으로 나마 기획부서의 일을 경험 하였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381668Byte

좋은점 1 희망업무와 관련된 자신의 아르바이트 경험을 서술하면서, 지원업무와 밀접하게 관련된 ‘수치화’과정을 직접 수행하였다는 점을 어필한 것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음을 어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