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셀트리온 2014년 하반기 신입 설문·리서치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통계학
  • 학점 3.6/4.5
  • 토익 865
  • 토스 Level7
  • 인턴 1회
  • 16,59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학부 때부터 생명과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 "생명 과학 자료 분석"이라는 과목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만 통계를 접해왔던 저는 이 과목을 배움으로써 임상에서 얻어지는 자료에 대해 기초적인 분석, 나아가서 모형화 하는 과정까지 숙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학원 수업 중에 실제 자료를 가지고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는“통계상담”또한 저의 원대한 꿈을 한 발 다가갈 수 있게 도와준 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가 맡은 상담의뢰들 대부분이 우연치 않게 간호학, 보건과학, 치의학 등 모두 임상통계와 관련 있는 상담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상담은 "복약순응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탐구"에 대한 분석이었습니다. 어떤 요인들이 과연 내담자의 복약순응률을 높아지게 하는지, 또는 낮아지게 되는지에 대한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근거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수치적인 자료를 가지고 정책방향을 결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습득했습니다. 어떤 통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대학원에 입학하게 되었지만 무언가 형언키 어려운 아쉬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순수 통계학만이 제가 배워나가야 할 학문이 아니라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학문, 특히 임상 학에 접목시킬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였습니다. 이러한 귀중한 경험을 통해, 통계라는 도구를 가지고 인간의 질병치료의 발전을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임상은 인명과 직결되어 있으므로 실험을 실행 했을 때 객관적인 판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제약회사와 비견할 수 없을 정도의 과감한 투자와 투철한 도전정신으로 개발에 매진하는 셀트리온에서 미약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DM분야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객관적인 판단할 수 있고 디자인을 설계하고, 또한 유능한 연구자들이 신약을 개발할 수 있게 발판을 마련해주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9541,657Byte

답변
셀트리온은 현재 세계 최초의 종합 독감 항체 치료제등 독감, 간염, 광견병에 대한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신약으로 개발하기 까지 여러 임상시험 단계를 거쳐야 하며, 셀트리온도 몇 개의 신약이 비임상이나 임상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임상실험은 보통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이 실시되지만 사람을 대상으로도 실험을 실시하기 때문에 실험 군과 대조군을 선정하고 결정하는 과정 또는 모집단을 대표할 수 있는 표본을 어떻게 뽑는지가 중요합니다.

제가 주로 공부했던 분야와 셀트리온이 원하는 개발관련 통계분석과 절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통계분석에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 능력을 쌓기 위해 통계 컨설팅도 SPSS, SAS, R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의뢰인의 욕구에 맞게 분석하였습니다. SAS KOREA에서 인턴 하던 경험을 쌓아 "SAS BASE PROGRAMMER" 자격증을 획득함으로써 기초적인 디딤돌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셀트리온에 대한 막연한 도전정신과 열정만 넘칠 뿐 아직 식견이 짧은 학생의 거친 소견에 불과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다양한 프로젝트와 컨설팅으로 다져진 창의적인 생각과 데이터를 보는 눈, 그리고 연구개발에 대한 조력자의 깊은 마음은 누구보다도 준비된 인재입니다.

글자수 6471,092Byte

답변
‘솔선수범’, ’실천궁행’은 저의 가치관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입니다. 학부시절 통계학과 학생회장을 맡게 되면서 책임의식과 실천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한 작은 사회를 이루는 학과를 대표하여 말로만 사람들을 현혹하는 것이 아니라 묵묵히 저의 일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교수님뿐만 아니라 학과 사람들의 전적인 신뢰를 받았습니다.

학생회장 직책을 맡으면서 새로운 환경이나 낯선 상황에 마주치는 경우가 많았었지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의지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그것들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남들보다 뛰어난 친화력과 밝은 성격으로 주위사람들과 터울 없이 지내는 편입니다. 저의 단호한 태도와 추진력으로 사람들을 이끌어 가는 과정에서 직설적인 태도로 인해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남다른 친화력으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융통성 있게 일을 진행 할 자신이 있습니다. 저는 문제해결의 과정에서 자신의 선택이 옳다고 생각하면 다른 차선책을 간과하고 일을 진행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소홀히 하는 것이 아니라 제 확고한 결심이 서면 그것을 수정하고 변경하는 데에 있어서 미숙한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대학원에 입학하게 되면서 조금씩 개선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통계상담"이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팀원들 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내가 맞는다고 주장하는 것만이 답이 아니고 팀원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나 다른 방면의 생각들을 융합하는 것이 가장 옳은 일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심 생각과 해결책을 두고 그것의 실행가능성을 고려하여 차선책을 고려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 중 입니다.

글자수 8771,533Byte

답변
저는 고등학교 학생시절부터 남들보다는 앞선 생각으로 인생계획표를 만들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간단하게 생각했지만 대학교를 입학하고 나서, 그리고 대학원을 입학하고 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체적인 목표와 나만의 모습을 그려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저는 국내 최고의 바이오 의약품 회사인 셀트리온에서 단 하루라도 허투루 보내고 싶지 않으며 연간 계획표를 짜서 제가 이 회사에 누를 끼치지 않고 세계적인 회사로 발전하게끔 내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항상 고뇌하는 습관을 들일 것입니다.

첫 번째로 저의 부족함을 찾아서 메꿔나가겠습니다. 학부와 석사 모두 통계학을 공부하여서 비교적으로 다른 분야에 관심만 있었지 공부에 소홀했습니다. 바이오의약에 대해 좀 더 깊이 공부할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의학통계 쪽으로 박사과정을 밟고 싶습니다. 통계학의 스페셜리스트 보다는 다방면에 유능한 제너럴리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셀트리온을 21세기 첨단산업의 바이오의약품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게끔 발판을 마련 할 것입니다. 10년 후,저는 연구, 공정개발의 완벽한 서포터즈가 되겠습니다. 신약 개발에 대한 데이터의 세밀한 관리, 연구 결과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함으로써 셀트리온의 궁극적인 목적인 "인류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한 발 더 빨리 나아가도록 힘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들을 이끌어주고 선배들을 뒷받침해주는 성실한 연구원으로 성장 할 것입니다. SAS KOREA에서 교육 팀에서 일한 바탕으로 통계에 익숙하지 못한 연구원들을 저만의 노하우와 통계관련 지식을 전수하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 셀트리온과 세계 정상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함께 하겠습니다.

글자수 8321,433Byte

답변
셀트리온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인류의 건강과 복지증진"의 셀트리온의 목표와 언행일치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저는 평소 일상을 벗어나고 싶을 때나 피곤할 때는 야구장을 주로 찾아 갑니다.집에 가만히 있기보다 적극적으로 야구경기를 보며 응원하고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편입니다.

야구에 대한 열정이 점점 커짐에 따라 직접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동기들과 함께 날씨가 좋은 날에는 주말에 한강공원이나, 집 주변 학교운동장에서 직접 야구 장비를 챙겨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신생으로 만들어진 여자 야구단에 지원하게 되어 학업으로 인해 짧은 시간이었지만 내야수로 야구경기도 뛰었습니다. 야구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직접 함으로써 운동의 즐거움도 알게 되고 그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소하는 방법도 채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셀트리온 사회인 야구 동호회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2012년 창단한 셀트리온 슈팅스타즈와 셀트리온제약 야구단에서 야구매니저를 하고 싶고, 여건이 된다면 여자이긴 하지만 야구선수로서 함께 뛰면서 모든 구성원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동호회를 통해 남들보다 더욱 큰 애사심을 갖고 셀트리온의 일원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때 꾸준히 해오는 봉사가 있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쉽고 작은 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저에게는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지금까지 10번이 넘는 정기적인 헌혈과 조혈모세포기증 신청을 함으로써 아픈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작은 실천은 셀트리온의 가치실현에 한 발자국 앞서나갈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준비된 인재입니다.

글자수 8721,51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