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의 사고방식"
저는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약 2달 동안 OOOO센터에서 종합소득세 세법 상담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에 납세자들이 전화하여 종합소득세 관련해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상담을 해주는 역할이었습니다. 종합소득세 관련하여 납세자 분들로부터 정말 다양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득세법을 근거로 납세자분들이 모르는 회계처리와
세법 법령에 대한 판단에 대한 질문이 매우 대답하기 까다로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세청에서 나누어준 전화 상담 자료와
소득세법 법령과 시행령 시행 규칙 등을 참조하여 납세자 분들에게 정확한 지식과 정확한 세법 법령 판단을 내려 상담해 드렸습니다. 실무적인 내용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홈택스 상담 게시판의 상담 사례를 활용한다던지 현장에 계시는 조사관님과 협의하여
해당 내용에 대해 판단하여 상담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신뢰성 있는 자료를 찾아드렸더니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는 저의 상담을 신뢰하시는 고객님들이 더욱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항상 고객 중심에서 생각하는 사고방식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76자99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