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이피알 2019년 하반기 인턴 고객센터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소비자학과
  • 학점 4.1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4개
  • 사회활동 2회
  • 자원봉사 3회
  • 12,99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상생 : '나도 웃고 상대도 웃는', 다 같이 잘 살아가는 것"

미래에 대한 걱정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한 고3 교실에서 제가 배운 것은 더불어 성장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 친구들 모두가 목표를 이루길 바랐던 저는 학생회 활동으로 알게 된 선배에게 얻은 정보를 반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먼저 나서서 도움을 주며 반에서 많은 교류가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그 속에서 저도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고, 도움을 주고받은 친구들도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경쟁 속에서도 서로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해주었던 경험과 그때의 인연은 지금까지의 삶에서 제가 얻은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이러한 깨달음을 통해 상생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게 된 저는 지금도 '소비자학과 조교'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학과 동기와 선후배들에게 베풀고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에이피알에서도 상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배려를 실천하며 회사와 동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03864Byte

답변
"맨땅에 한 헤딩이 만든 ‘책임감’ 있는 도전"

창업에 실패한 경험은 ‘책임감’ 있게 도전을 준비하는 자세를 길러주었습니다. 지난 해, 블로그 마켓 창업을 준비하였습니다. 평소 옷을 고르는 안목이 있다고 생각해온 저는 창업에 대한 정보 조사를 마친 뒤 시험삼아 소장하고 있던 의류로 플리마켓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조회수와 판매율, 수익률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저조했습니다. SNS 마켓에서는 상품의 매력도보다 판매 계정의 인지도가 판매율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간과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도전에는 자신감만큼 책임감이 필요하고, 정보력이 책임감의 바탕이 됨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CS전문가'라는 목표에 대한 도전은 보다 탄탄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이 알고 도전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은 에이피알에서도 좋은 역량이 되어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485833Byte

답변
"성장성"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은 '성장성'입니다. 정체되어 있지 않고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는 회사에서 저 또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에이피알은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왔고,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CS 부서는 고객의 니즈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부서인 만큼 회사의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부서입니다. 저도 그 안에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다양성"

두 번째 기준은 '다양성'입니다. 이는 제가 CS 전문가를 꿈꾸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측면입니다. CS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다양한 고객을 응대해본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에이피알의 브랜드들은 주 소비자의 연령대와 성별, 특징이 모두 다르다는 점에서 제게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다양한 고객을 응대하며 임기응변과 순발력, 소통 능력을 길러 보다 전문성 있는 CS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4854Byte

답변
"고객감동 : 홍보의 첫 단추"

OO은행 실습 중, 최선을 다해 고객을 도와 홍보효과까지 이끌어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근무했던 지점의 위치적 특성 상 외국인 노동자의 방문이 잦았습니다. 객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업무를 담당한 저는 이들의 어려움을 최선을 다해 해결해주었습니다. 하루는 급여를 받기 위해 통장을 개설해야 한다는 한국어 쪽지를 가지고 방문한 외국인 고객이 있었습니다. 해당 고객은 말레이어를 구사하였고, 지점에는 이를 통역할 수 있는 직원이 없었습니다. 저는 다른 고객의 업무처리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외국인 고객을 한적한 곳으로 안내하였고 번역 어플 등을 활용해 서류 작성을 도왔습니다. 하지만 이는 한계가 있었고 말이 전혀 통하지 않으면 업무처리를 해줄 수 없다는 직원분과 업무처리가 꼭 필요하다는 고객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말레이시아에 유학을 다녀온 지인을 떠올렸고 양해를 구하고 전화를 연결해 통역을 부탁하였습니다.

글자수 484836Byte

‘㈜에이피알’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