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회사의 특성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이 회사가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관심이 보이지 않아 이 회사가 어떤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지도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자신을 막연히 소개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고, 지원하는 회사나 직무에 대해 직접적으로 무엇을 알아보고 준비를 했는지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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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부분에서 지원자가 설명한 것은 몸무게 25kg감량, 학생회장경험입니다. 자신의 도전적인 특성을 이야기하고 싶다면 좀 더 다양한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무게 감량으로 인해 도전정신을 가지게 되었다면 그 이후에 학생회장선거 출마 이외에 어떤 도전적인 활동을 해 왔는지를 이야기 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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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내용을 보면서 지원자는 서비스 직에 적합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을 관리하거나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접하는 업무로 지원할 때, 이 내용은 호감을 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지원자는 눈치가 빠르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이 사례를 제시했는데, 너무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오히려 지원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눈치 빠른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사례를 다양하게 이야기할 때, 공감시킬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SNS 활동 경험을 이야기 소재로 쓴 점은 좋습니다. 다만 이 이야기 소재는 장점에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내용이 될 것입니다. 즉, SNS 운영과 관리와 관련하여 자신이 어떤 지식이 있고, 어떤 실력이 있는지를 적극적으로 설명하기 위해서는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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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특별한 내용이 없는 당연하면서도 막연한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회사가 현재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그 사업과 관련하여 어떤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지를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쓴 일반적인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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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는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신의 성과를 말하고자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지원회사가 수행하는 업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는 경험이고 지원자가 이룬 성과도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왜 취업과 관련한 사업을 펼치는 이 회사에 지원하는지, 이 회사의 마케팅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좋아서 마케터로 지원하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어떤 산업의 어떤 고객에 대해 분석해 보았는지, 시장조사와 관련하여 무엇을 해 보았고, 어떤 지식이 있는지, 예산관리는 어떤 지식이 있으며 프로모션과 관련한 어떤 지반 지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회사에 들어가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마케터를 목표를 세웠다면 몇 년 전에 했던 아르바이트 경험을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업무와 관련한 실제적인 준비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지원자가 쓴 마케터가 알아야 할 지식, 능력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