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무역보험공사 후기

2020-07-17 16:46 조회수 652

무역보험공사는 아시다시피 금융 공기업입니다. 시험은 경영분야를 지원하였고 저의 경우 공부를 하고 봤다기 보다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나오는지 보자고 생각하고 응시하였습니다. 경영학 원론은 1회독하였고 거의 백지 상태에서 시험을 봤기 때문에 이 시험이 어렵다 어렵지 않다를 판단하는 것은 무리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무와 회계 분야에서 시험이 아주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수험생들끼리 회계사 뽑으려냐는 말이 나올정도로 경영 직렬인데도 회계 문제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한국가스공사나 도로공사 시험을 본 경험에 비춰볼 때 난이도가 회계 제외하고는 어렵다고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사실 경영 직렬은 암기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술도 봤었는데 정말 준비 하나도 안하고 봤습니다. 무슨 문제가 나오는지도 보지 못했고 기출도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험을 본 결과 논술로는 당락을 좌우할 수 없겠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평소 상경계 학생이기 때문에 논술까지는 아니더라도 레포트나 논문을 써 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논술문제 3개가 출제 되었고 큰 B4 답안지를 줬었습니다. 그 한 장안에 3문제의 논술 답안을 기입해야했습니다 1번문제는 어떤 이론을 읽고 그것을 나름대로 요약하는 문제였습니다. 시간을 허비하기 보다는 속독하고 중요한 부분만 추려서 요약하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찬반을 논하고 본인의 논거를 서술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도 찬성 반대 바로 선택하고 주어진 근거를 요약해서 논거를 써 나갔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제 기억에 그냥 평이한 논술 문제였습니다. 200,300,500 이렇게 총 1000자를 쓴 것 같습니다. 논술 문제가 엄청 어렵다거나 대입 논술처럼 주제가 까다롭지 않았기 때문에 평소에 책을 읽고 경영학 공부를 하셨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접근해서 문제를 푸실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기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최근에 본 시험이었습니다. 서류부터 통과가 어렵다고들 하지만 서류만 통과하시면 시험 볼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모두들 열심히 준비하셔서 전공 필기도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