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직무인터뷰 > 마케팅

구독자 3만이었던 빠더너스를 알아본 마케팅 천재?! (feat. 브랜드마케팅팀)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 김우미 2023.08.21. 조회수 14,403 Tag #잡코리아 #브랜드마케팅 #마케팅

잡코리아의 재능 넘치는 링커들이 모인 그곳은~!? 바로 브랜드마케팅팀인데요. 브랜드 마케팅팀에서 콘텐츠 업무를 맡고있는 김우미 매니저님을 만나보았습니다. 구독자 3만 시절이었던 빠더너스를 한눈에 알아본 그 스토리 바로 확인해 보시죠.

JOBKOREA

브랜드마케팅팀
김우미 매니저

 

 

브랜드마케팅팀은 어떤 팀인가요?

말 그대로 저희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팀입니다. 저희는 잡코리아, 알바몬, 긱몬이라는 서비스를 가치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TV 광고, 콘텐츠, 이벤트, 굿즈 등 보이는 마케팅에서부터 소비자 조사 등 중 장기적인 전략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Interview 01

잡코리아 콘텐츠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나요?

 

브랜드마케팅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그 중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서비스를 가까이 연결시켜 주는 콘텐츠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SNS 특히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을 주로 하고 있구요. 얼마 전 성황리에 끝난 김씨네과일과 진행한 팝업처럼 오프라인에서 하는 재밌는 행사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적은 언제인가요?

입사 후 첫 유튜버 콜라보를 기획했을 때, 구독자 3만이었던 빠더너스를 적극적으로 어필해서 메이드가 됐고, 그 이후 알바몬과 지속적으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진행했었어요. 점점 빠더너스분들과 알바몬이 시너지를 내는 모습과 ‘마케팅 잘한다’ , ‘광고를 이렇게 재밌게 하는 브랜드는 처음이다’ 등등의 댓글 반응을 보면서 뿌듯했어요. 특히 빠더너스 팀이 구독자 100만이 되고 상훈님이 알바몬 모델이 된 그 순간에는 ‘내가 콘텐츠 마케터로서 잘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콘텐츠 마케터의 장단점을 말해주세요!

저희는 일상에서도 콘텐츠 소비를 굉장히 많이 하고 있잖아요. 어떻게 보면 눈에 보이고 귀에 들리는 모든 것들이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 브랜드를 마케팅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콘텐츠가 가장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고 피부에 와닿는 수단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재미있는 기획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편인 것 같아요.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ㅎㅎ)
특히, 즉각적으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보니 콘텐츠의 성패가 명확히 보이는 게 장점이자 단점이에요. 또, 콘텐츠는 취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재미’를 느끼는 포인트가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그래서 기획부터 오픈까지 이 방향을 흔들림 없이 이끌어가고 설득하는 과정이 어렵기도 하지만, 콘텐츠 하나가 오픈 되면 정말 뿌듯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트랜드에 민감해야 해서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밈이나 포인트가 너무 빠르게 바뀌는 게 단점일 때도 있고요. 그래도 브랜드마케팅팀 뿐만 아니라 마케팅실에서 필요한 콘텐츠를 적재적소에 지원할 수 있을 때 보람을 느껴요.

 

‘잡코리아 콘텐츠 마케터 김우미’의 앞으로의 목표는?

우선 올 해 드림즈크루 라는 캐릭터를 좀 더 많이 알리는 게 첫 번째 목표이구요, 유튜브나 SNS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잡코, 모니, 타이노, 링커벨을 자주 소개 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큰 목표는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입점 시키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서는 캐릭터 인지도, 선호도를 열심히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운영하는 담당자분들은 다 공감하실텐데,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입니다!

Interview 02

브랜드마케팅팀의 팀문화를 알려주세요!

 

브랜드마케팅팀만의 특별한 문화 또는 분위기가 있나요?

타 부서보다는 업무 시간에 자리에서 자주 얘기하면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편인 것 같아요. 메신도 좋지만, 직접 구두로 소통하는 게 어떨 땐 더 잘 풀리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리고 인원이 많은 편인데도 분위기가 정말 좋고, 매일 점심 메이트가 달라지는 것도 재미있어요.

 

잡코리아의 복리후생 중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인가요?

잡코리아 복리후생 중 가장 좋은 점은 복지카드 지원이 된다는 거예요. 그걸로 여행도 갈 수 있고, 사고 싶었던 것을 복지카드로 살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잡코리아란?

첫 회사이자, 커리어를 성장시켜 줄 파트너.

Interview 03

미래의 Linker 님들에게 보내는 한 마디

 

미래의 Linker가 되실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언젠가 이 영상을 보실 미래 링커 분들, 제가 첫 입사한 회사 잡코리아에서 근무한 지 벌써 6년이 넘었습니다! 사람마다 맞는 회사가 다르지만 잡코리아는 대부분의 분들을 포용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이 들어요, 잡코리아에서 뵙겠습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잡코리아(유) 진행 중인 채용 공고

다음글
잡코리아의 대표 인싸 링커 인재문화팀 이현 프로
이전글
미래를 대비한 우리만의 생산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