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직무인터뷰 > 웹개발

사용자의 참여를 이끄는 쇼핑 콘텐츠를 구현해요

개발팀 대리 임동욱 2023.03.13. 조회수 43,814 Tag #담다디 #DAMDADI #개발자

누구나 한 번쯤 온라인 쇼핑으로 제품을 구매했다가 실망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제품을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처럼 이리저리 돌려보며 확인할 수 있다면 이러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담다디는 AI와 3D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서비스하는 IT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해 볼 수 있는 경험, 모션과 인터랙티브가 가미된 쇼핑 콘텐츠를 통해 쇼핑 라이프를 변화시키고 있다. 담다디 개발팀 임동욱 대리에게 기업과 직무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DAMDADI

개발팀
임동욱 대리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임동욱입니다. 담다디에서 3년 차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요.

남성패션매거진 코코쿠스의 전반적인 화면 구성과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여 시각적으로 트렌디한 감각을 잃지 않으면서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3D 기반 매거진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01

코드 디자인 패턴에 관한 공부를 놓치지 마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익혀 두면 좋은 기술을 알려주세요.

개발 플랫폼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기술을 강조하기 어렵습니다만, 최근 트렌드는 Flutter, React, Angular이므로 이를 미리 배우면 실무를 빠르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드 디자인 패턴에 따라 추후 유지보수의 용이함이 결정되기 때문에 코드 기능 동작만큼 코드 디자인 패턴에 관한 공부도 중요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 업무는 어떤 사람에게 잘 맞는 직무인가요?

프론트엔드 개발 업무는 비즈니스 목표 설정에 따라 다양한 과제를 수행합니다. 이전의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전혀 새로운 일에 도전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복적인 일을 잘하는 사람보다는 변화를 즐기고 도전정신이 강한 사람에게 잘 맞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다디에 근무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처음 출근했을 때 같이 즐겁게 일하는 근무 분위기가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3년간 근무하면서 그 첫인상이 틀리지 않았음을 느끼고 있고요. 목표를 공유하고 함께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모두의 역량이 성장하는 걸 체감하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함께한 시간만큼 재미있는 추억도 많습니다. 개발 결과물을 테스트하면서 웃긴 사진을 이용했는데,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그 사진이 그대로 나와서 대표님이 당황하며 웃음을 터트리셨습니다. 그 순간에는 아찔했지만, 지금은 웃으며 말할 수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Interview 02

실무를 통해 적성과 재능을 발견했어요

 

담다디에 입사한 과정이 궁금해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취업을 준비하다가 담다디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에 관심이 있었던 것은 아닌데, 입사 후 프론트엔드 개발 업무를 맡아 경험하면서 업무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담다디의 비즈니스 성장과 더불어 글로벌 오픈소스에 유의미한 기여를 하는 개발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이 업무의 어려운 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하나요?

브라우저별, 디바이스별로 치명적인 결과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항상 존재한다는 것이 어려운 점입니다. 늘 대비해도 완벽히 대비할 수 없어 심적인 부담을 느끼곤 하죠. 개발자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은 업로드 전 꼼꼼한 테스트를 실행해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nterview 03

구성원의 역량 성장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요

 

복지제도를 소개해 주세요.

자유롭게 소통하고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근무한다는 것이 최고의 복지인 것 같습니다. 구성원의 역량이 곧 기업의 사업 역량이라는 믿음으로 업무 역량 성장을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점도 좋습니다. 외부 교육에 참석하는 시간을 배려하는 것은 물론이고 교육에 필요한 비용도 전액을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입사 시 최신 사양의 맥북을 지급하고 휴가 사용에 제한이 없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발 직무에 도전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까요?

자격증보다는 데모 프로젝트나 홈페이지 구축 같은 실무 경험이 중요합니다. 아는 것과 해본 것에는 큰 차이가 존재하거든요. 작은 프로젝트라도 직접 수행하면서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경험하는 것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직무의 비전과 매력은 무엇인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사용이 편리해서, 페이지 구성이 마음에 들어서, 혹은 새로운 사용 방식이라서 기억에 남는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 첫인상을 책임지는 것이 바로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역할입니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일하지만, 좋은 평가를 받았을 때나 스스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내었을 때의 성취감과 보람이 무척 큰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모험을 즐기고,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적극성과 기획력을 키운다면 경쟁력을 갖춘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잘 준비하셔서 목표를 이루길 바랍니다.

 

>> 담다디 기업정보 보러가기

>> 지금 채용 중인 IT·인터넷 직무 보러가기

 

잡코리아 직무인터뷰  잡코리아 객원 취재기자 super@jobkorea.co.kr

잡코리아 직무인터뷰
잡코리아 객원 취재기자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국내 대표 AI 기업의 클라우드 검색 솔루션 전문가
이전글
게임업계 현직자를 만나다 - 프로그래머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