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3. 벡터코리아아이티,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업데이트 2023.07.20. 조회수 552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 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 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 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 기업에 대해 재무 안전성과 경영 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벡터코리아아이티,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매출 현황

벡터코리아아이티는 2022년 연매출 669억 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 79억 원을 달성했다. 2021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51억 원과 80억 원이었다.


Analysis 2. 사업 성과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페스카로가 독일의 자동차 소프트웨어/기술 전문기업 벡터코리아아이티와 자동차 임베디드/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고객 최적화 오토사(AUTOSAR) 솔루션 제공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토사는 자동차용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표준으로, 오토사를 기반으로 개발된 벡터의 베이직 소프트웨어는 2022년 기준 전 세계 100억 개 이상의 ECU에 공급된 바 있다.
페스카로는 벡터의 공식 파트너로서 임베디드 스택(Embedded Stack) 서비스를 제공하며, 벡터의 CEEP(Certified Embedded Engineering Partner) 프로그램을 통한 인증 획득 후 임베디드 엔지니어링부터 HSM(Hardware Security Module), SDV까지 총 3개의 카테고리에 걸쳐 협업한다.


Analysis 3. 향후 성장성

2023년 3월에 출시된 PREEvision 10.5 버전에 이어 PREEvision 10.6 신규 버전이 출시됐다. 이전 버전에서 추가된 신규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PREEvision 10.5에서 전용 편집기를 통해 데이터 타입 및 초기값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었다면, PREEvision 10.6에서는 application 데이터 타입과 implementation 데이터 타입 간 자동으로 맵핑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더욱 손쉽게 데이터 타입을 생성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통해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레퍼런스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KBL import 시, 다양한 환경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와이어링 하네스 설계에서 더욱 개선된 데이터 교환이 가능해졌다.
벡터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 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PREEvision 10.6 및 후속 버전의 출시 주기를 앞당기고 있다. 신규 버전은 많은 기능 개선 및 추가 기능을 제공하며, 10.5에서 10.6으로 업데이트 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필요하지 않아 손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기업리뷰 서비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