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엘지전자㈜ 2016년 상반기 신입 전기·전자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정보통신공학
  • 학점 3.8/4.5
  • 토익 600
  • 인턴 1회
  • 4,61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대학교 3학년 때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핀 볼을 응용한 축구 게임기 설계하고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오픈 하드웨어를 이용하지 않고 시스템에 필요한 스펙에 맞춰 직접 MCU와 센서를 선정하여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회로를 설계하고 납땜을 하여 하드웨어를 설계하였고 MSP430의 칩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IAR Workbench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였습니다. 저는 적외선 센서, 스피커, LED, 스위치 그리고 서보모터를 이용하여 버튼을 눌러 모터를 조작하고 골을 감지하여 LED에 표시해주는 축구 게임기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서 저는 각 부품에 대한 데이터시트를 볼 수 있고 어떠한 임베디드 시스템도 설계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교수님께 능력을 인정받아 한 학기 동안 임베디드 튜터를 하는 것을 부탁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임베디드 수업을 듣는 학생들을 상대로 튜터링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13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IoTea라는 팀 명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주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얻은 사람의 헬스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매일 적합한 차를 추천해주고 자동으로 차를 추출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직무를 하고 싶습니다. 저는 임베디드 분야에서 하드웨어를 알지 못하고 프로그래밍을 잘한다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하드웨어능력과 소프트웨어능력 모두 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 가장 적합한 인재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의 능력으로 LG전자에서 좋은 시스템을 만들고 많은 사람과 함께 기술을 나누고 싶습니다.

글자수 9541,624Byte

답변
저의 가장 큰 성취 경험은 성적 우수생으로 전액 장학생이 된 것입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은 저를 배반하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공부하는 방법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저의 경험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노력으로 그 문제에 맞설 것입니다.

저의 가장 큰 실패의 경험은 입시 준비를 세 번 한 것입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서 얻고 싶은 것을 얻기는 쉽지 않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으면 얻고 싶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실패는 저를 성장시키고 성공을 하기위한 준비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패를 받아들일 때 두려움보다는 저가 성장하는 기간이라고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가짐이 생겼습니다.

글자수 482824Byte

답변
저는 에너지의 관리가 중요하고 에너지를 최소화하는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신재생에너지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장치로서의 ESS 사업은 제가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분야입니다.

저는 입사 후 3년 동안 에너지 저장 관리 시스템의 원리에 대해 파악할 것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직무에 지원했지만, 하드웨어에 대한 능력도 키워서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입사 후 7년까지 프로젝트를 통해서 많은 경험을 쌓으며 ESS 분야에서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입사 후 10년 후에는 제가 주도하여 ESS의 효율을 높이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꼭 성공하고 싶습니다.

저의 꿈은 조금이나마 현재보다 더 효율적인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통해서 나라의 전력 낭비를 줄이고 나아가 세계의 에너지 낭비를 막고 싶습니다.

글자수 42471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