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은 산업 컨버전스입니다. 자동차 분야는 현재 IT 기술과 자동차가 만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넘어, ICT 분야와의 접목을 통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으로 가고 있습니다. **** 또한, 현재 차세대 먹거리가 될 관련 산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련된 연구 및 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저는 전기전자공학 전공 수업에서도 제어, 전력 분야 및 통신, 네트워크 분야를 주로 들었으며, 특히 통신, 네트워크에 관심이 많았고, 4학년 여름방학 때는 연구실에서 논문 작성을 위한 testbed 구현에 참가하여 사물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 정보교환이 가능한 통신모듈을 사용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구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ICT 분야를 공부하며 익힌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주력 시장이 될 융합 산업의 흐름을 읽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통찰력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전력 및 제어분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자동차부품업계에서 떠오르는 또 다른 이슈는 차세대 에너지원입니다.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 받는 것은 수소연료전지이며, 현재 상용화 진행 단계에 있으나 단가가 매우 높아 아직은 시장성이 낮은 편이지만 FCEV의 핵심 부품을 모두 국산화 하여 원가를 절감하고 본격적으로 생산하려는 계획에 있다. 이에 FCEV나 HEV 관련한 부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은 산업 컨버전스입니다. 자동차 분야는 현재 IT 기술과 자동차가 만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넘어, ICT 분야와의 접목을 통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으로 가고 있습니다. LG전자 또한, 현재 차세대 먹거리가 될 관련 산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련된 연구 및 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저는 전기전자공학 전공 수업에서도 제어, 전력 분야 및 통신, 네트워크 분야를 주로 들었으며, 특히 통신, 네트워크에 관심이 많았고, 4학년 여름방학 때는 연구실에서 논문 작성을 위한 testbed 구현에 참가하여 사물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 정보교환이 가능한 통신모듈을 사용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구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ICT 분야를 공부하며 익힌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주력 시장이 될 융합 산업의 흐름을 읽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통찰력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전력 및 제어분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자동차부품업계에서 떠오르는 또 다른 이슈는 차세대 에너지원입니다.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 받는 것은 수소연료전지이며, 현재 상용화 진행 단계에 있으나 단가가 매우 높아 아직은 시장성이 낮은 편이지만 FCEV의 핵심 부품을 모두 국산화 하여 원가를 절감하고 본격적으로 생산하려는 계획에 있다. 이에 FCEV나 HEV 관련한 부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글자수 1,390자2,34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