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고용한파 뚫은 건설업계! 현재 채용 중인 건설사 채용 TIP 공개

잡코리아 2018-01-15 13:25 조회수5,109

 

고용한파 속에서도 건설업계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현대건설, 서희건설, 대방건설, 제일건설 등이 채용을 진행 중이다. 건설사 채용에 관심이 많았던 취준생들은 아래 정보를 꼭 확인하자.

 

 

 

다우존스 지속 가능성 국제 평가 지수 1위 ‘현대건설’

 

 


1965년 국내 건설업계로서는 최초로 해외로 사업에 진출한 이래, 올해로 외국 시장 진출 50주년을 맞이한 현대건설은 전세계 58개국 800여 건에 달하는 해외공사를 수주하며 해외에서도 그 기술력과 시공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현재 전문안전직, 건설장비 안전관리자 경력직을 모집 중이다.

 

> 현대건설 [전문안전직] 채용공고 보러가기 (~1/23)

> 현대건설 [건설장비 안전관리자 경력직] 채용공고 보러가기 (~1/18)

 

[현대건설 합격 선배의 리얼 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 건축학과 / 학점 4.23/4.5 / 토익 89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2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Q1. 본인의 현대건설 지원동기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시공, 공사감독병, 실습생 경험]
건축직무를 향한 저의 꿈은 군대에 있는 기간 동안 공사감독병의 직책을 수행하면서부터였습니다. 토공사, 콘크리트 타설, 내역서 관리 등 시공의 전 과정을 알아가면서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공사감독병 직책을 수행한 후에는 보다 폭넓은 현장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이후, 삼우종합설계사무소 실습생으로 선발되어 여러 건설현장을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그 결과, 건축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타 부서의 업무를 알아가면서 상호 협력 관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 선배의 합격자소서 전문 보러가기

 

 

 

 

고객에게 신뢰받는 종합건설업체 ‘서희건설’

 

 


서희그룹은 건축, 토목, 환경, 주택 등 건설 전 분야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신뢰받는 종합건설업체로 성장해왔다. ㈜포스코의 토건정비공사를 비롯한 다수의 관급 및 민간공사를 수주해 기술과 경험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적인 품질 및 품질환경 경영시스템 기준인ISO 9002, ISO14000인증을 획득,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현재 서희건설을 포함한 서희그룹에서는 경력 및 신입을 채용 중이다.
> 서희건설 채용공고 보러가기(~1/21)

 

 

[서희건설 합격 스펙은?]

> 서희건설 평균연봉 4,665만원! 월 실수령액은?

 

 

 

 

합리적 경영방식과 신기술 도입 ‘대방건설’ 

 


 

창립 이래 지켜온 정직성실, 일심화합, 창의개발의 기업이념을 통한 합리적 경영방식과 신기술 도입으로 주택문화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꿈을 건설해온 대방건설. 2018년, 대방건설은 기술본부, 사업본부, 관리본부를 통틀어 각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 대방건설 경력직 채용공고 보러가기(~1/21)

 

[현직 선배가 들려주는 조언]

대방건설 건축팀 최세현 주임
“거친 현장의 보람을 맛보고 싶다면 도전하세요”

누구나 학창시절엔 멋진 직장인을 꿈꾸잖아요. 멋진 양복을 차려 입고 스타벅스커피 한잔을 들고 출근하는 그런 직장인의 이상향이 있죠. 하지만 건축직은 생각보다 거친 직업입니다. 특히 업무 특성상 현장에 투입될 경우가 많은데 환경이 녹록하지 않아요. 비가 오면 비를, 눈이 오면 눈을 맞고 해야 하는 곳이 현장이거든요. 행여나 태풍이 불거나 번개라도 치면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위해 전 직원이 비상체제에 들어갑니다. 직접 현장으로 출근해보면 알 거예요. 양복 대신 작업복, 구두 대신 작업화와 안전모로 무장하고선 아무것도 없는 택지지구로 뛰어드는 것부터 시작이죠. 하지만 허허벌판에서 직원들과 동고동락하며 지내며 건축물을 완공했을 때의 뿌듯함은 말로 다 못해요. 저는 준공 현장을 두 번 거쳤는데, 그간 고생했던 기억이 단번에 말끔하게 씻겨 나가더라고요. 이런 보람을 느끼고 싶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직군이라고 생각합니다.
> 최세현 주임 풀인터뷰 보러가기

 

 

 

 

양보다 질, 외관보다는 내실 ‘제일건설㈜’

 



제일건설은 양보다 질, 외관보다는 내실을 바탕에 둔 장인정신으로 ‘Good Quality, Good Price’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주택건설을 선도해왔다. 경영의 핵심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증대해 나가는 제일건설은 현재 의왕백운 A-2 현장 공무보조를 채용 중이다.
> 제일건설㈜ 의왕백운 A-2 현장 공무보조 채용공고 보러가기(~2/4)

 

[합격자의 면접 생생후기]
면접은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고, 면접 질문은 지원자의 인성을 알아보기 위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다른 기업에 비해 면접의 압박감이 덜했고, 분위기가 비교적 편안하게 느껴져서 저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면접 후기 더 보러가기

 

그 외 채용중인 건설사는?
> 시티건설 채용공고 보러가기
> 양우종합건설 채용공고 보러가기 
> 동성건설 채용공고 보러가기 
> 지안스건설 채용공고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중인 기업
이전글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신용카드 잘 쓰는 법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