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두 시즌만에 대기업 3군데 최종합격!

잡코리아 2017-05-29 10:16 조회수7,137

 

만두 동원그룹 (물류)

지원 50 서류합격 20/50 인적성통과 6/15 면접합격 3/5

 

지금 당장은 조급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겠지만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기업에 취업을 하게 됩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자신이 원하는 기업과 직무를 준비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항상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 하겠습니다.

 

#수도권4년 #학점 3.7 #토익 785 #어학연수 없음 #자격증 4개 #공모전 2회 #인턴 2회

 

안녕 만두? 취뽀를 진심으로 축하해! 자기소개 먼저 해주라!

 

안녕! 나는 대학교에서 경영학과랑 물류를 복수전공 했고 작년에 졸업했어. 그리고 작년 하반기에 동원그룹에 최종합격을 했어!

 

취업 준비 없이 바로 합격 한거야??

 

아니! 취준은 작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어!

 

취업준비 기간이 길지 않아서 부럽다..능력자네! 능력자의 취업 노하우 좀 알려줘

 

능력자 아니야ㅋㅋㅋ 나는 물류에 대한 직무 전문성과 현장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직무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략했어! 주로 인턴 활동을 했을 때 경험을 활용하고 물류와 관련된 자격증이 많은 도움이 됐어.

 

전공부터 인턴, 자격증까지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완벽하겠다! 서류 지원을 50번해서 20번이나 합격한 너만의 팁은 뭐야?

 

우선, 직무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경험으로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었어. 너무 과거의 일이나 상황을 서술하기 보다 최근에 노력했던 경험, 지원한 회사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자소서에 많이 표현했어. 요약하자면 너무 내 얘기를 하기보다 회사에 대한 관심도를 표현하는 게 좋은 것 같아!.

 

맞아! 나도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게 좋다고 생각해. 그럼 인적성이랑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어?

 

인적성은 시험 1~2주 전에 해당 기업 인적성 책을 사서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했어. 그리고 면접에서는 직무 전문성과 도전정신을 어필했어. 마치 당장이라도 회사에 이익과 효율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역량을 보여주려고 많이 준비했어.

 

면접에서 기억에 남는 질문 있을까?

 

기억에 남는 질문은 면접자 중 한 명이 지금 지각을 했는데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할 것인지 아니면 형평성을 위해 탈락 시킬 것인지를 물어본 질문이 기억나.

 

와 애매한 질문이다.. 어떻게 대답했어?

 

어려운 질문이었지.. 나는 정해진 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한 점은 면접자로서 실수한 부분이지만 면접 자체를 볼 수 없게 하는 것보다 기회를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대답했어. 대신 지각한 만큼 페널티도 주어져야 한다고도 했고!

 

순발력 칭찬해~!! 취업 준비를 하면서는 슬럼프 기간이 있었어? 있었으면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해

 

내가 원하는 기업의 서류전형에서 탈락했을 때마다 슬럼프가 왔어. 그럴 때마다 같이 취준을 준비하는 친구와 술 한잔 하면서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서로 응원 해주면서 극복 했어.

 

좋은 친구들을 둔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 만두! 그렇다면 이제 마지막 질문이야! 취준을 기억나게 하는 너만의 사진은?

 

 

 

카페 책상 위의 아메리카노와 노트북 사진이야. 이 사진을 고른 이유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모든 취준생분들이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해.

 

인터뷰에 응해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당신의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잡코리아 TV 외국계편] 외국계 기업문화 팩트체크
이전글
걱정말아요 그대 ‘합격’을 부르는 철.저.한 면접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