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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만 잘해도 일의 절반은 성공이다!

잡코리아 2016-05-31 11:00 조회수11,293

 

 

 

 

 

 



 

똑똑하게 지시받고 보고하기

 

1. 상사에게 지시를 받으면 어떤 형식으로 보고를 할지 확인한다.

2. 지시를 받을 때는 반드시 메모를 하자. 특히 숫자나 중요 고유명사 등은 정확히 기록하여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3. 목표를 체크하고 업무를 시작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다.

4. 핵심어를 다시 물어 이해한 내용을 확인하고, 애매한 내용은 지시가 끝난 뒤 다시 묻는다.

5. 보고내용은 상대가 알고싶어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작성해야 한다.

6. 위기상황에서는 특히 보고가 더 중요하다. 사안에 대해 늦지 않게 보고하는 것이 핵심이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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