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놓치면 폭풍 후회! LG전자 선배는 회사를 보은(報恩) 하듯 다닌다는데....

잡코리아 2016-05-25 14:00 조회수4,272




 

 

LG전자에 합격하고 보은(報恩) 하듯 재직중인 선배의 취업 스토리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 선배들은 어떤 노하우로 좁은 취업문을 통과할 수 있었을까? LG전자에 합격한 선배가 들려주는 합격 노하우를 공개한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HR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심리학을 전공했고 HR 입사를 간절하게 바라왔던 취업 준비생중의 한명이었다. HR중에서도 교육쪽 취업을 희망했었기에 남들과는 차별화 된 스토리를 가지고자 전국 강연 등을 다니는 등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하여 취업준비를 했던 것 같다.
 

회사에 입사해 보니 어떤가요?
동종게열 최고의 회사에 다니고 있다고 자부심을 갖고 말할 수 있다. 또한 하고 싶었던 일을 하고 있기에 약간 보은하는 듯이 매일 직장생활을 하기도 한다. 내가 꿈꿨던 HR과는 다른 모습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 또한 하나하나씩 재미를 알아가는 중이다.

 

LG전자에 입사하기 위한 본인만의 비결이 있나요?
서류단계에서 가장 추천하는 스킬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읽혀지기 쉽게 정리하라는 게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인사담당자는 모든 서류를 다 읽을 수 없기에 헤드 메시지를 위주로 읽혀지기 쉽도록 문장을 정리하고, 단문들로 정리해야 한다. 또한 읽는 담당자로 하여금 기억에 남도록 핵심있는 단어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인적성은 꾸준히 연습하는 게 좋다. 나의 경우 모의평가는 본 적이 없고, 시중에 파는 문제집 2권 정도를 사서 풀고 갔다. 나는 적성시험보다 인성부분이 어려웠다. 최근에는 적성시험보다 인성시험에서 떨어지는 지원자들이 많다. 조직적합적인 사람에 초점을 맞춰 문항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로 면접에 강한 편이었다. 상대적으로 부족한 스펙이기 때문에 서류와 인적성을 통과하기가 더 어려웠다. 면접은 충분히 준비했고, 특히 PT나 최종면접에서 능력을 발휘했다.

 

채용전형 외 취업 준비 노하우가 있나요?
앞서 언급했던 대로 자기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그 결과물을 잘 정리해 두었으면 한다. 개인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항상 업데이트 시키곤 했는데, 이러한 점이 입사를 하는데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다.

 

취업 준비를 하는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요즘 같이 취업이 힘든 시기엔복사된 듯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본인이 잘하는 강점에 집중해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모두 기운냈으면 좋겠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취업 재수, 삼수로 '삼성전자' 합격한 선배의 이야기

> LG 전자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자료 대공개!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국제기구 입사, 취업선배에게 직접 듣는다
이전글
20대 마음을 훔친 기업은 어디? 20대가 가장 많이 찜한 기업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