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식품가공
사원수
52명
(2019.12.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7.12.01
(18년차)
자본금
5,000만원
(2020.12.31)
매출액
59억 1천만원
(2020.12.31)
대표자
최병환
주요사업
면류,조미식품,과자류
홈페이지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수향리 71-25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0년 매출액
59억 1천만원
작년 대비
-16%
하락
2020.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0년 영업이익
-18억 3천만원
2020.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0년 당기순이익
-16억 9백만원
2020.1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07
12
법인전환 : 수향식품(주)
2002
03
화성식품 창업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0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수향식품㈜는 장류, 만두, 종합식품회사로 발전
1992년부터 버섯에 관심을 갖고 시작된 수향식품(주)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의욕적인 설비 투자 및 시설 개선으로 현재 남다른 버섯 재배 기술 발전을 이루었으며, 특히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액체 종균 개발 및 종균 관리 시스템은 버섯 선진국인 일본에서도 벤치마킹 할 정도로 완벽하고 획기적인 재배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처음 팽이버섯으로 시작된 먹거리 생산은 새송이 버섯, 자연맛 팽이 등 버섯류로 이어졌고, 2004년 수향식품(주)을 세워 본격적인 식품 사업으로 확장하여 우리의 전통 식품인 재래식 콩된장을 비롯하여 고급 면류, 만두, 찹쌀떡 등 올바르고 건강한 식품 생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고집스럽게 전통 메주를 만들어 장기간 숙성 시켜 만든 100% 콩된장. 우동의 진정한 맛인 수타식 면 제조방법을 적용하여 생면에 버금가는 맛과 유통상의 문제점을 해결한 반생면. 100% 국산 콩으로 양질의 낫또균을 접종하여 만든 청국분말. 건강 식품인 버섯과 신선한 야채, 그리고 바다의 맛을 느끼게 하는 굴 엑기스가 들어간 특유의 굴야채만두. 100% 국산 찹쌀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내용물로 맛을 더한 찹쌀떡.

물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을 뜻하는 "수향식품(주)”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우리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맛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자연의 소중함을 아는 "수향식품(주)"은 대규모 생산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보다 위생적이고 고급스런 자연의 맛을 추구합니다. 첨단 시설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생산되는 "수향식품(주)"의 신선한 제품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위생적이고 고급스러운 식품 생산을 지향합니다.

[인사말]
한 나라의 문화 유산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사람들이 겪어온 환경과 생활 방식 그리고 선조들의 지혜가 그대로 담긴 음식 문화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나라의 전통 장류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고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질 바 없는 매우 우수한 자연 발효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향식품은 우리나라 전통 된장의 깊은 맛을 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위생적인 방법과 첨단 설비를 이용하여 메주를 제조하고 장기간 저온 숙성을 통하여 만들어진 제조상궁 된장은 나날이 그 맛의 깊이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새로 단장되는 제2공장은 국내에서 전통된장을 만드는 공장으로서는 가장 큰 규모로, HACCP 인증에 적합한 설비를 갖춘 첨단의 위생적인 공장입니다. 된장이 만들어 지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제조상궁 간장은 전통적인 한식간장으로서 그 맛과 향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수향식품의 연구진은 청국장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우수한 균주 및 발효 공정을 획기적으로 개발하여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 청국 분말을 제조하는데 성공하여 현재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 노력으로 수향 장류를 기반으로 하는 장류가공 간편식품(동결건조)을 시판하기 시작하여, 조리하기 불편하고 맛내기가 어려운 전통식품을 언제 어디서나 휴대,조리하기 편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수향식품은 자연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합니다. 수향식품에서 만들어지는 만두류에 사용되는 주요 원료인 육류는 천안연암대학의 목장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생육을 곧바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타 야채류 등도 원재료의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어 타사 어느 제품보다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또한 2008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부터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증을 획득 하였으며, 이는 고객 여러분께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초석이 되리라 믿습니다. 이외에도 우동의 진미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반생면 제품은 전통적인 수타식 제면방식으로 그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일품이라 하겠습니다.

수향식품은 무엇보다도 깨끗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러분의 식탁에, 정성이 깃들인, 맛있고 안전한 식품만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수향리 71-25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