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알티캐스트
휴맥스그룹 계열사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120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부문별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Q1.본사의 지원 동기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는 여러 회사 중에서 왜 해당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것이므로 자신과 회사와의 연결고리를 찾아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회사를 알게 된 구체적인 시기와 경로, 그 계기를 시작으로 기업에 대해 알기 위해 어떤 일들을 했는지를 통해 회사에 대한 확고한 지원의지와 애사심을 지닌 지원자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뉴스기사, 사업 분야 등에 관심을 밝히는 방법, 기업은행과 관련된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밝혀 관심을 표현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단순히 뉴스, 알티캐스트에 대한 조사를 나열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되며, 어떤 경우에도 알티캐스트와 자신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지원동기를 완성해야 합니다. 이후 직무 준비 과정에서의 어떤 전공지식, 경험, 노력, 스킬을 쌓아왔는지, 직무 강점 분석을 통해 수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하는 항목으로 현장경험, 팀 운영, 성공 경험 등 장신의 직무 강점, 즉 전문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경험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과 타 지원자와 차별화되는 가치를 찾아보고, 주도적으로 직무수행을 해나갈 수 있는 역량이 있다는 것을 통해 자신의 역할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2.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지원자의 인생관과 비전을 통해 지원자의 가치관이나 성향이 회사의 경영이념과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회사의 인재상과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가치관이나 비전에 기초하여 직업선택에 대한 기준이나 직무분야에 대한 목표의식이나 관심도를 나타낼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우선 자신이 제시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어떤 것을 강조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본인의 직업관, 목표의식, 지원분야에 대해 열정을 가지게 된 계기, 조직적응력, 소통과 협업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 강조할 키워드를 정하시고, 그와 관련한 사례나 경험을 통해 그 근거나 계기를 기술하시고, 그러한 가치관과 성향을 바탕으로 조직생활과 지원 업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자세로 임할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3.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
    위의 항목에서 기술하지 못한 자신의 강점에 대해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지원동기에서 제시한 자신의 역량을 세부적으로 기술하거나, 직무관련 경험을 상세히 기술해 볼 수 있습니다. 채용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직무를 얼마나 잘 수행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인가 하는 점입니다. 직무수행에 있어서 다른 지원자들이 갖지 못한 강점이나, 다른 지원자보다 뛰어나 역량을 통해 자신의 뽑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열량과 경험을 근거로 지원직무 분야에서 어떤 역할과 성과를 낼 수 있으며,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바가 무엇인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상반기 부문별 인턴/경력사원 채용

    Q1.① 본사의 지원 동기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알티캐스트는 탄탄한 알짜 기업입니다. 이러한 기업에 지원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 실속있는 자기소개와 함께 기업에 대해서 조사를 다양하게 한 후 자신이 왜 이 기업에 가고 싶은지에 대해서 지원자 스스로가 정리해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지원동기 상에 기재하기 좋은 소스는 주로 최근에 알티캐스트가 잘했던 일 (최근 1~2년치 기사에서 나온 회사의 업적) 과 알티캐스트의 인재상이나 알티캐스트의 미래 목표 등과 연관지어 자신의 포부를 만들어 거기에 기여한다는 관점으로 지원동기를 구성해보면 좋은 방향으로 전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Q2.②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두 가지로 구분해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직무와 관련하여 지원자가 쌓아온 경험 중 가장 좋은 결과를 내었고 거기에서 느낀 점, 배운 점이 많은 경험을 쓰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경우엔 꼭 성공경험이 아니더라도, 실패 경험이면 거기서 배우고 개선한 점을 작성해주고, 직무와 관련하여 큰 깨달음을 얻은 경험도 좋은 소재입니다. 두 번째는 지원자 자신의 인격이나 성격, 즉 지원자 개인이라는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 경험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가치관 형성이나 지원자가 직업관, 삶의 자세 등을 만드는데 영향을 끼친 사건이라면 역시 이 질문의 소재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단, 삶과 연관된 것을 소재로 삼을 때도 지원자가 지원하는 직무관련하여 강조하고 싶은 역량은 함께 드러낼 수 있도록 연관을 잘 지어 작성하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Q3.③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자유 양식입니다.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 등 지원자의 캐릭터를 드러내 줄 수 있는 항목들을 소제목과 함께 자유롭게 기재하여 주면 됩니다. 알티캐스트는 challenge, integrity, creativity, partnership, passion의 핵심가치를 가지고 세계최고+Media Solution+경영 목표, Global Top tier Media Solution Company라는 비전을 가진 회사입니다. 이 중에서 지원자에게 잘 맞는 키워드를 몇 가지 선정한 뒤, 지원자의 성격 중 인재상과 연결점이 있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사례를 통해 그러한 점을 어필하는 것도 좋은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 항목을 자유 양식으로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다 작성한 후 이것을 다시 읽어보았을 때,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그 캐릭터가 명확하게 그려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호한 표현이나 일반적인 이야기 말고 더 지원자 자신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이야기들을 적합한 소제목으로 표현하며 작성해주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