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4년차
1999년 4월 설립
407명
임직원 수
(2022. 10 기준)
대기업 계열사
기업형태
6,200억
수주액
(2022년 기준)
33.2세
직원 평균나이
동종업계 중 영향력
전 세계 1위
국내 최초, 디지털 미디어렙사
메조미디어 설립
국내 최초 독립형
DMP 출시
최근 3년,
연평균 성장률
함께하는
광고주의 수
3년 이상 장기
광고주의 수
메조미디어는 1999년 출범한 디지털 미디어렙으로, CJ ENM의 자회사다. 디지털 미디어 판매 대행 및 통합 미디어 광고 서비스, 디지털 광고 플랫폼 및 데이터 관리 플랫폼, 애드네트워크,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 디지털마케팅 전반에 걸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조미디어의 전문성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있다.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등 다양한 국가 및 업종에 최적화된 미디어 전략을 수립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것. 메조미디어는 이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 사례, 시장조사, 미디어 관련 리서치 등 전문자료를 주기적으로 발표하며 디지털 광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선두주자 역할까지 수행 중이다.
메조미디어는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를 다수 보유한 기업이다. 국내 최초 디지털 미디어렙사로 출발했으며, 2012년 모바일 광고 플랫폼 공식 인증, 2017년 독립형 DMP ‘Data Max’ 출시 모두 국내 최초다. 이에 더해 2018년 4월에는 국내 미디어렙 최초로 캠페인의 기획 및 제작을 포함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는 기존 광고 집행 위주였던 디지털 미디어렙의 업무 영역을 확장시킨 것으로, 보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 및 관리는 물론 해외 광고주의 국내 시장 진출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타깃팅 광고를 위한 모바일 크로스매칭 기술, 등 다수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는 메조미디어는 ‘국내 최초’를 넘어 ‘국내 최고’ 디지털 미디어렙사로 자리 잡았다.
오디언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통해 강력한 Data-Driven Marketing을 구현하는 독립형 DMP
3,500만 DMP 및 고도화된 타깃팅 솔루션을 보유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합리적인 단가로 국내 인터넷 인구 78%를 커버할 수 있는 동영상 애드네트워크
국내외를 막론한 메조미디어의 활약은 디지털 미디어렙사 중 매출 성장률 1위,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15%라는 괄목할만한 결과를 낳았다. 메조미디어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2021년 수주액 6,100억원을 달성했다.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최선을 다하는 반듯한 인재
어학능력,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재
자신의 분야에서 남과 다른
핵심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
디지털광고 시장과 지원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
변화에 도전의식과 문제 해결 의지
구성원을 존중하고,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마인드
안녕하세요! 메조미디어 디지털광고 3국 3팀 정해솔입니다. 2011년도에 입사해 올해로 9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디지털광고부는 광고주 혹은 광고대행사와 커뮤니케이션하며 디지털미디어 전략 수립부터 효과 분석, 최종 보고까지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광고 집행 기간, 예산, 목적 등을 전달받은 후, RFP(제안 요청서)에 맞춰 어떤 미디어를 제안할 것인지, 어떤 타기팅(Targeting) 기법을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죠.
우선 ‘꼼꼼함’이 필요합니다. 금액, 노출 수, 클릭 수 등 숫자를 많이 다루고 있기 때문에 ‘0 하나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알아야 합니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를 이해하고자 하는 ‘확장성’이 중요합니다. 미디어 업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빨리 캐치하고 공부해 전문성을 키우려는 욕심이 있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2017년도 하반기 메조미디어 구글/페이스북팀에 입사한 신입사원 홍혜원입니다. 구글/페이스북팀은 메조미디어의 디지털 캠페인 중 ‘퍼포먼스 매체’라고 부를 수 있는 구글, 페이스북에서 운영되는 캠페인들을 관리하고 있어요. 저는 퍼포먼스 매체전문 애널리스트로서 페이스북 캠페인을 모니터링 및 분석한 뒤,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운영 방안을 수립해요. 광고주에게 리포트를 전달하기도 하고, 직접 페이스북 내에 캠페인을 세팅하는 업무도 담당하고 있어요.
저는 철학을 전공했고 이전에 관광여행사에서 근무한 적도 있어요. 지금 하는 업무와 굉장히 동떨어진 느낌이죠? (웃음) 면접 때 각기 다른 활동들이지만 어떻게 여기까지 오게 됐고, 그 원동력이 이 직무를 수행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를 잘 정리해 말씀 드렸어요. 이전 활동들을 지원 직무와 연결시켜 논리적으로 발표했던 게 오히려 플러스가 됐던 것 같아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mezzomedia.co.kr 전화번호 : 02-6484-3000